KT 휴대폰 보험 – 요즘은 중고폰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휴대폰 보험 가입 및 청구 방법

휴대폰 보험의 경우, 이전에는 신규 또는 기변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였지만, KT에서는 중고 안심으로 30일 이후 가입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휴대폰 보험은 분실, 파손 뿐만아니라 배터리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KT 휴대폰 보험 가입 조건

신규 및 보상 기변후 30일 이내 가입 고객 또는 중고 안심의 경우, 30일 이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선불폰, 또는 임대폰의 그리고 일부 해외에서 가지고 온 휴대폰의 경우, 지원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니,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KT 안심 보험 이용료 및 종류

안심 보험의 경우, 크게 스마트폰과 아이폰, 폴더블형, 패드 및 웨어러블형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월 비용, 그리고 가입 금액에 따른 청구 가능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 가입 금액은 가입 시점에서의 가입 또는 기변 단말기 출고가와 보험 가입 금액 중 낮은 금액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며, 자기 부담금의 경우, 휴대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이이폰 제외) 최소 3만원 부터 시작해서 손해액의 25% 중 더 큰 비용으로 청구가 된다고 하며, 아이폰의 경우, 최소 3만원 부터 시작해서 손해액의 30% 중 더 큰 비용으로 청구가 된다고 합니다.

중고 안심에 경우, 스마트폰은 최대 보험 가입 금액은 100만원, 아이폰의 최대 보험 가입 금액은 150만원으로 측정이 되어 있으며, 자기 부담금의 경우, 스마트폰의 경우, 25~30%로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30%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KT 중고 안심 보험

현재 KT가 가지고 있는 중고 안심 보험의 경우, 위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전분손형과 파손형으로 구부이 되며, 전분손형이란? 전손, 리포, 분실시 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파손형의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으나 최대 한도가 40만원으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전분손형의 경우, 신규 또는 기기 변경 후 30일 이후부터 12개월 내에 가입이 가능하며, 파손형의 경우 일정에 관한 제한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KT 안심 보험 청구 방법

보험 청구는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하시거나,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온라인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KT 휴대폰 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앱을 통해서 청구도 가능하며, 앱은 위에 있는 사이트에서 QR코드 입력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구 방법은 간단합니다. 분실 시에는 보상 센터 또는 앱을 통해 사고 접수 후 서류를 제출하면, 보상 심사를 통해서 보상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파손시에는 위와 프로세스는 비슷하나 보상 센터 또는 앱을 통해 사고 접수 후 수리를 받고 비용을 결제 한 후 보상 서류의 검토와 승인을 통해 계좌로 신청 계좌로 입금이 되는 형태로 보상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신규 가입 또는 기변으로 휴대폰을 변경할 경우, 보험 가입 기간을 놓치게 되어 나중에 수리 또는 파손시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을 드려 처리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고폰 보험의 경우, 상대적으로 보상 금액은 적지만 조금이나만, 비용이 처리가 된다는 점이 중고 안심 보험이 가진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과연 얼마나 될까요?  잊고 있던 보험금의 주인 2조 가량의 보험금이 단 6개월만에 주인을 찾았다고 합니다.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정부 주관 서비스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