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 검토

5차 재난 지원금 전국민 대상 검토

경기 진작을 위한 5차 재난 지원금에 관한 논의가 정부에서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초기 전국민을 대상으로 논의가 되었으나, 선별 지원으로 가닥을 잡고 현재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

19일 정세균 국무총리의 발언에 따르면 선별 지우너 방식으로 다음 달 4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 한뒤 코로나 19가 진정되면, 전국민에게 5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할 가능성을 시사하였다고 합니다.

정초리의 발언에 따르면 경기 진작용 5차 재난지원금을 편성에 대해 “검토할 수 있다” 하지만, 상황 논리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고 답면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1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으나, 2차 및 3차 그리고 현재 논의 되고 있는 4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선별 지원으로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4차 재난 지원금은 1차 재난 지원금의 방식 처럼 전국민을 대상으로 검토하렜다는 것이 정세균 총리의 입장입니다.

또한 4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 “철저하게 따져 피해를 본 업종과 아닌 업종을 구분하여 필요한 곳에 지원해야 재정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이라고 하면서 사각지대와 형평성에 관한 부분을 최소화 하면서 논의가 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받는 방법

간편 결제 서비스중 하나인 페이코 에서도 50만원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페이코과 한화 생명 크레딧이 협업하여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출시 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50만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