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중진공 정책자금 이렇게 변경됩니다.

2021년 변경된 중진공 정책자금

정책자금 접근성 확대 및 비대면 프로세스 도입

장기적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많은 중소기업이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내수 부진과 해외 시장의 수요 감소에 다른 부진으로 피해 기간이 1년 이상 지속 될 것이라고 전망이 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이 여느때보다 절실하게 필요한 순간입니다.

중진공의 발표에 따르면 정책자금의 수요 증가와 많은 기업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대비 33만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올해부터 가장 크게 변경이 되는 것은 정책자금 신청에 있어서 상담 및 평가등의 지원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합니다.

정부 정책자금의 지원에 있어 중진공의 지역본부를 방문하는데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도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정책자금 신청 상담 이렇게 바뀝니다.

정책자금 신청 그중에서 운전자금의 경우, 원칙적으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기업이 중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시간과 일자를 선택 후 예약을 진행하면, 중진공에서 통화로 상담을 진행하는 쪽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방문을 희망하는 경우 대면 상담도 가능합니다.

기업 평가 단계에서도 비대면 실태조사를 도입하였습니다. 화상회의, 영상통화 및 음성 통화를 활용하여 평가 대상의 기업 현장을 확인하고 기술 사업성 평가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정책 자금의 신청에 있어서 1억원 이하의 경우 원칙적으로 비대면 실태 조사로 진행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부터는 비대면 실태 조사를 추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평가 절차 간소화가 진행이 됩니다. 정책자금의 신청서는 온라인을 통한 제출이 가능하고 실태 조사에 필요한 서류의 경우,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평가 절차를 간소화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정책 자금 지원의 상담 기회를 확대하여 상담에서 대출까지 비대면 지원 프로세스를 전면 도입하여 더 많은 기업이 정책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목차

바세린 효과
바세린 효과 및 활용 방법

바세린 효과 및 활용 방법 바세린은 1870년 미국의 로버트 체스브로라는 사람이 설립한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주성분은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이며, 바디로션, 입술 보호제, 핸드크림 등 다양한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