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는 2021년 서울시 소상공인 기업 및 소기업의 무급 휴직 근로자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을 3월 1일부터 지원하며, 자세한 대상 및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 및 지원 내용

서울시 고용안정지원금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고용유지지원금의 경우, 월 5일이상 무급 휴직한 서울 지역의 50인 미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을 하며, 대상 인원은 현재 10,000명이라고 합니다.

월 50만원씩 최대 3개월간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서울 지역에 있는 업체 중 50인 미만 기업인 경우 최대 49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서울지역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고용보험 가입자)로써 20년 11월 14일부터 21년 3월 31일기간 중 무급 휴직한 근로자
  • 월 5일 이상 무급 휴직시 휴직 일수와 상관없이 월 50만원 지원 최대 150만원 (3개월 무급 휴직시)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방법

서울시 고용 유지 지원금의 경우, 접수시간은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며, 휴일 또는 주말의 경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합니다.

신청은 기업체의 주소가 있는 관할 자치구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방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서류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의 경우 신청서와, 사업자 등록증, 고용 보험 사업장 취득 명부 등이 필요하며 자세한 신청 서류의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 다운 받기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관련 문의

고용유지지원금의 경우, 서울 시청 일자리 정책과 (02-2133-9343,9344)를 통해 문의해 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자치구별 문의처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

이외에도 정부에서는 고용유지지원금을 별도로 지급하고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방법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과연 얼마나 될까요?  잊고 있던 보험금의 주인 2조 가량의 보험금이 단 6개월만에 주인을 찾았다고 합니다.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정부 주관 서비스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