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간 가까이 쉬지 않고 땀흘려 일해서 하루 ‘34만원’ 번 택배기사님

인사이트YouTube ‘택배아저씨Taek-A’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1인 가구 증가, 음식점 경쟁 심화 등 이유로 배달 업계가 요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에 택배기사, 배민라이더 등 배달원들의 수입이 높다는 입소문도 널리 퍼졌다.

실제로 배송업은 개인의 부지런함과 역량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었다.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택배아저씨Taek-A’에는 “[직장vlog] 명절 후폭풍 여파 물량폭탄 오늘 수입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인사이트YouTube ‘택배아저씨Taek-A’

영상에서 택배아저씨(택아)는 이날 명절 후폭풍으로 엄청난 양의 업무를 해내야만 했다.

때문에 택아는 12시간 가까이 쉬지 않고 땀 흘려 일했다.

업무가 다 끝난 뒤 택아는 책상 앞에 앉아 하루 수입을 계산해봤다.

이날은 배송 335개, 집하 166개를 해냈다. 배송은 건당 800원, 집하는 440원의 수익이 남는다고 보고 계산기를 두들겨 봤다.

인사이트YouTube ‘택배아저씨Taek-A’

배송 26만8천원에 집하 7만3천원, 총 34만1천원이라는 금액이 나왔다.

하지만 이 돈을 100% 다 택아가 가져갈 수 있는 건 아니다. 이 금액에서 대리점 수수료, 세금, 차량유지비, 기름값, 식대, 거래처송장 등을 빼야 한다.

즉, 이를 제외하면 순수익은 26만원가량이었다고 볼 수 있다.

택아는 “오늘은 많이 일한 편”이라며 “이 금액이 적고 많고는 여러분이 판단하면 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택배아저씨Taek-A’

그러면서도 그는 “(택배기사라는 직업이) 돈만 보고 할 일은 아니다”며 “노동 대비 많이 번다고는 할 수 없다”라고 조언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이날 택아는 구내식당에서 밥 먹는 시간 15분을 제외하고는 12시간 동안 앉아서 쉰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택아의 말처럼 배송업은 결단코 쉬운 일은 아니다. 택배기사의 하루, 수입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DZqy_flORb4YouTube ‘택배아저씨Taek-A’

cma통장 금리비교 정리

cma통장 금리비교 직장에 다니시면서 월급을 꼬박꼬박 받고는 계시지만 이걸 도통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를 전문 관리 해주는 이도 생겨나고 있지요. 학창시절에 누군가가 알려주었다면 참고라도 하겠지만 사회로 나와서 직접 돈과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쉽지않은 문제이기도 하죠.오늘은 쉽게 이용을 할수가 있는 cma금리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도록 할께요.  kospi 지수,cma 게,종금 형 츰,cma mmf, 등도 알려드릴께요.   우선 씨엠에이가 무엇인가? rp,mmw, cma mmf형으로 3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는데 대부분 처음 가입을

더 읽어보기

가계부 어플 추천 TOP3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가계부 어플 3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어떻게 돈을 관리하고 있는지 막연하신 분들 많으시죠? 이제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