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쉽게 – 내 보험 찾아주기

휴대폰으로 쉽게 내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으로 쉽게 내 보험 찾는 내 보험 찾아 주기

아는 사람 또는 지인을 통해서 가입했던 보험, 또는 내가 가입하지 않았던 보험 다 알고 계신가요? 나도 몰랐던 내 보험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모르고 있던 보험을 찾는 방법은 온라인 상에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찾아보니 요즘은 앱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확인하는 내 보험 찾아주기

가장 먼저 온라인에서 어카운트 인포 앱을 찾으셔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어카운트 인포”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의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신 후 가장 먼저 진행을 하셔야 할 부분은 인증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하실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전 계좌 조회 또는 보험 조회 서비스 등의 경우, 필수로 공인 인증서를 필요로 하였으나, 요즘 어카운트 인포 앱의 경우, 다음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바이오 인증 또는 공인 인증서 인증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 방식의 경우, 매번 비밀 번호를 인증해야하는 방식이므로 이번에는 바이오 인증 방식을 통해서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본 앱을 통해서 숨은 계좌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나의 숨은 계좌 찾기

 

바이오 인증 방식은 흔히 사용하는 지문 인식 또는 안면 인식 등을 활용하여 인증하는 방식으로 공인 인증서 방식보다는 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 인증 방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몇가지 정보 동의를 진행하셔야 하며, 다음에 필수로 하셔야 하실 부분은 바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자신의 휴대폰인지 인증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휴대폰 번호와 이름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신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진행하셔야 되는 부분은 ARS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 방식은 인증 신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와 있는 번호를 휴대폰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보이시는 것과 같이 어카운트 인포 활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내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휴면 예금/보험금 조회를 클릭하시면 바로 활용이 가능하며, 외부 금융사와 연계되어 있는 관계로 동의를 진행하여 주셔야 합니다.

휴면 보험금이 있을 경우, 앱을 통해서도 바로 조회가 가능하니, 정말 쉬운 방법인거 같습니다. 혹시 어딘가 있을지 모를 보험금이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