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효능,한 눈에 보는 호두 효능 6가지!

정월대보름에 귀신을 쫓는다는 의미의 부럼으로 먹는 대표적인 견과류입니다. 사람의 뇌처럼 생겼다 하여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다량의 필수 지방산을 가져서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렇다면 호두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호두 효능”


1.호두란?

호두 효능

호두나무의 열매로 이란이 원산지로 한국에서는 정월 대보름날 귀신을 쫓는 부럼으로도 사용됩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전 세계 호두 공급량의 66%를 차지합니다.
호두는 크게 한국호두, 페르시아호두, 신농호두로 대별되고 있다. 한국호두는 페르시아호두의 변종으로, 수세가 강건하고 잎에는 털이 없으며 잎 끝은 다소 둥급니다. 핵의 껍질은 두껍고 주름이 적습니다. 주요 품종으로 천안, 대람, 황금, 불로, 부농 등이 있습니다.
또한 페르시아호두는 현재 구미 대륙에서 재배되고 있는 우량품종으로, 세계 각지에 퍼져 있습니다.


2.호두 6가지 효능

[동맥경화 예방]
호두의 지방은 리놀산을 비롯한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작용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심장 건강]
아미노산 및 아르지닌이 풍부해 심장에 유익

[유방암 예방]
호두는 전립선암과 유방암 발병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노화 방지]
호두에 들어잇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뇌 기능 향상]
호두에는 비타민E, 엽산, 멜라토닌, 오메가3, 항산화 성분 등 신경 보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는 추리력 증진을 비롯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수명을 늘려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남자 생식 능력 증대]
하루에 75g의 호두를 먹은 남성들을 연구한 결과 정자의 상태가 좋아지고 활동성이 증가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호두 고르는 법

겉껍질이 깨져있거나 혹은 작고 구멍이 뚫린 것은 벌레 먹은 것이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껍질 제거된 알맹이만 팔기도 하지만 유통과정에서 산패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껍질이 있는 것이 가장 좋고 알이 굵고 들어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4.호두 보관 방법(호두 효능 을 위한)

호두는 지방이 많고 산화되기 쉬워서 가능한 껍질이 붙은 채로 냉동 보관하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겉껍질을 벗긴 것이라면 밀폐용기에 담아 빛이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가능한 갈색 속껍질은 있는 것이 좋습니다.냉동, 냉장 보관한 호두를 사용 시엔 기름기 없는 팬에 살짝 볶아서 사용해야 고소한 풍미가 살아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