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 요금 조회 할인받는 방법 정리

전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기세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전기요금을 미리 조회하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전기사용량에 따라 관리비 및 전기세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회 방법을 이용하여 현재 사용량 및 전기세 확인, 전기요금 할인 혜택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절약과 할인혜택을 제공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한전 전기요금조회 및 전기요금할인

한전 전기요금 간단 조회하는 방법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조회

매월 집으로 발송되는 전기세 고지서만으로 간단하게 전기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지서 내 한전 고객번호만 있으면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간단하게 납부내역과 현 시점 전기사용량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고지서를 분실하였을 시 한전 고객센터(123)에 문의하신다면 고객번호를 확인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전사이버지점 전기요금조회

전기요금조회 절차

  1. 한국전력공사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메뉴 “한전 사이버지점”클릭 후 조회·납부 메뉴 클릭
  3. 간편조회 메뉴 내 지역 선택 후 검색조건(고객번호, 청구년월) 선택, 작성
  4. 검색조건 선택 후 생년월일 입력 및 확인

절차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최근 4개월간의 사용량과 요금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회원가입을 하신다면 최근 2년간의 전기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미 납부 내역이 확인된다면 인터넷, 편의점, 금융기관, 자동이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 및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 납부 내역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전기요금 고지서와 전기사용량을 서로 비교해서 절약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세 현재 사용량 조회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전기세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현재 전기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접속하신 뒤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클릭하셔서 조회하면 되는데요.

주거용·비주거용 중 선택하시고, 그 뒤에 나오는 해당사항에서 사용량[kwh] 입력란에 전월지침과 현 시점 계량기 지침값을 뺀 숫자를 기입하신다면 어느정도까지 사용했는지에 대한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난날과 오늘날의 전기요금 및 사용량을 서로 비교해보면서 자주 체크하시는 것도 전기세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할인혜택 제공받는 방법

전기요금 조회 및 할인적용혜택

한국전력공사에서는 다양하게 편리서비스를 제공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을 조회하셨다면 자동이체를 통한 결제를 진행할 시 전기요금 사용량 중 1%만큼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메일서비스를 이용해보신다면 추가적으로 200원씩 할인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기요금 조회하는 방법과 할인혜택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날날의 사용량과 오늘날의 사용량 등을 서로 비교해보시면서 자주 확인하신다면 전기세 절약에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1위는 티볼리입니다. 쌍용의 부활이 아닌가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부터해서 많은 버전이 나오고 있습니다.   2위는 르노삼성자동차의 QM3입니다. 티볼리 이전 소형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