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사업 계획서 작성하기 – 정보의 활용

사업 계획서를 작성함에 있어서 간과할 수 있는 부분중에 하나는 정보를 어떻게 보여주는 가이다.

사업 계획서 작성에 있어서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인 정보의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정보의 활용이란 본 사업이 왜? 시작이 되게 되었는지

그럼 현상을무엇인지를 보여주는정보를 의미하는 것이다.

본 사업은 제가 주변에서 겪어본바, 아니면 지인이 겪어 아니면 주변사람들이 겪어본바와 같이 이런 현상이 있어서…

사업 계획서를 평가하는 사람들이 본 사업에 대해서 왜 해야 되는지를 알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다.

그런 근거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는 정보는 무엇일까이다.

가장 많이 활용될 수 있는 것은 언론의 보도 자료 이다. 언론사의 정보 또는 현황자료를 활용하는 것이다. 그다음에 추천하는 것은 논문자료 혹은 국외 자료들이다.

그럼 사업 계획서 작성 부분은 이렇게 바꾸어 보는 것이 어떻까? 사람들이 이런 현상을 많이 격고 있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이런 현상을 이런 것으로 대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전에 해 온 방식이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해결책으로 사업을 하려고 한다.

이런 형태로 바꾸어 가는 거다.

정보를 통한 사업의 설득력 향상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부분에서 이런 생각을 하지 않겠느냐라고 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의외로 이런 부분을 놓치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서 이런 이런 현상이 있었고 이런 현상들을 주변에서 대처하는 방향을 이러하였으면, 그럼에 따라 이런 사업 계획서를 작성했다.

보다는 언제 어디 정보에 의하면 사람들은 문제를 가지고 있고, 그런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의 수는 어느 정도의 추산이 된다고 한다. 그런 사람들이 해결책으로 이용하고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하지만, 이런 해결책이 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궁극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하는 것은 다음 자료에서 보듯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궁극적인 해결책이 아닌 임시적인 방편이라는 것을 알게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사업에서는 이런 해결책으로 사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본 사업 계획서 작성 전 회사는 이런 문제에 대해 현재 활용되고 있는 해결책이 아닌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고 테스트 혹은 가실험을 통해서 이런 결과를 얻었다.

이런 결과를 활용시 기존 보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궁극적인 방안이라는 생각이 들어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사업 계획서의 서두를 위와 같이 작성을 해보는 것이다.

문제에 대한 타인의 관점을 정보로 활용하여 내 사업에 적용하는 것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