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 점수 이렇게 변경되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 변경 내용

2021년 1월 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토스 신용정보 이전에는 신용 등급으로 표기가 되었지만, 앞으로는 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 ?

기존의 신용 등급의 경우, 1~10등급으로 구분하여 대출 심사 및 카드 발급 및 금융거래에 활용되었습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 등급이 바뀌는 경우 카드 발급이나 대출에 많은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금융 위원회에서는 기존의 등급제를 폐지하고 신용 점수제를 도입하여 개인의 특성에 맞는 정밀한 신용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토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신용 점수 방식의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 새로운 평가 체계가 적용된 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 확인하는 방법

토스 신용 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토스앱이 설치가 되있으셔야 합니다. – 토스앱 빠른 설치 방법

한번 가입하면, 공인 인증서 및 공동 인증서 없이 쉽게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토스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토스를 통해서 신용 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위해서는 먼저 토스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메인 화면에서 자신의 이름 밑에 보이시는 신용 정보 확인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위의 버튼을 누른 후 생체 인식 또는 지문 인식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바로 자신의 신용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 및 변동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 신용 정보가 왜 변경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 올리는 방법

토스에서는 이외에도 자신의 신용 점수를 쉽게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 신용 점수

가장 쉽게 토스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통신비 납부 내역으로 올리기를 신청하시는 방법입니다.

kt, sk, lg등 우리나라의 3대 통신사만 가능하며, 통신사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자신의 납부 내역이 토스로 넘어가서 신용 점수를 올리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일반 납부 내역으로 올리기를 통한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의 경우, 자신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면, 건강 보험 납부 내역과 소득 금액 증빙 서류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체크하게 되면, 토스의 신용 점수가 반영이 되게 됩니다.

2021년 1월 부터 기존의 등급제가 폐지되고 점수제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토스 신용 점수를 활용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