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홀덤 핸드 순위

텍사스홀덤 프리플랍 핸드 순위는 가능하다면 1위 부터 169위 까지 모두 외우세요!
52장의 카드를 랜덤으로 2장을 뽑았을 때 나올수 있는 텍사스홀덤 핸드의 가지수는 총 169가지입니다.
169가지의 핸드를 각각 고정시킨 후 랜덤으로 무한에 가까이 플레이 진행 시 수렴된 승률을 순위로 집계한 것입니다.
텍사스홀덤 유저라면 이 순위표를 자주 유심히 관찰해야합니다.
핸드 순위는 절대값으로 나열된 것이지만 실제 게임에서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랭킹 1위인 AA(에어라인)를 상대하기에는 2위인 KK(카우보이)보다 169위인 72카드가 더 승률이 높습니다. 또한 숫자가 연결되고 모양이 같을수록 승률이 높아지는 특징 등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적으로 간단하게 분석하자면 6링 테이블에서 내가 승리할 수 있는 확률은 1/6입니다.
169 / 6 = 28, 결국 핸드랭킹 28위까지 핸드를 가지고 팟에 참여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수학적 계산이 나옵니다.

AKs 마지막 s는 같은 무늬을 의미(Suited), AKo 마지막 o는 무늬가 다름을 의미(Off suit)

텍사스홀덤에서 주요 핸드에 대한 별명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핸드에 별명이 있지만,  주요 핸드의 별명만 알려드리겠습니다.
AA –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그외 디핸드, 록키, 마운틴즈라는 별명이 있지만 보통 에어라인)
KK – 카우보이(Cowboys, 그외 킹콩, 카미카이즈, 콜드터키로 불림)
QQ – 퀸즈(Queens, 그외 힐튼시스터즈, 레이디스, 헐리우드, 더비취즈로 불림)
JJ – 젝스(Jacks, 그외 조커스, 브라더즈, 젝슨홀 등으로 불림)
AK – 빅슬릭(Big Slick), AQ – 빅치크(Big Chick), AJ – 에이젝스(Ajax)

 

텍사스 홀덤 포커 룰 전략

 

장기 렌트카 초기 납입금 0원의 진실?

운전 면허증 안 가지고 다니다가 그만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휴대폰 사진으로 돈버는 신박한 방법

월세 보증금 대출 총정리

렌트카 그냥 싸다고 빌리면 큰일 납니다. – 렌트카 면책금의 불편한 진실

누나방에 갔다가 그만…

북한에 코로나 확진자가 없는 이유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