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빔? 최고의 탈모 예방 및 치료 방법

탈모 빔?

탈모 치료? 탈모에 좋은 약? 탈모에 좋은 방법?

 

 

탈모 치료는 현대 의학을 믿어야 한다. 민간요법 같은 거 쓰다간 크게 후회한다.

현재 탈모를 막거나 호전되게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경구용 약을 먹거나 탈모 부위에 약을 바르는 것. 먹는 약은 두 종류인데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프로페시아와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아보다트가 있다.

아보다트가 더 강력하고 가격이 싸지만, 강력한 만큼 부작용이 더 있을 수 있어 보통은 프로페시아를 먼저 처방하는 편이다. 프로페시아로 효과가 있다면 굳이 아보다트를 쓸 필요 없다. 바르는 약으론 미녹시딜 성분의 로게인이라고 혈류를 왕성하게 해 발모에 도움을 주는 약이 있다.

보통 이 두 가지만 써도 탈모에 할 수 있는 웬만한 건 다 한 셈이다. 굳이 하나 더 추가하자면 판시딜 같은 모발에 좋은 영양제를 먹는 정도. 이건 선택 사항이다. 이렇게 명백하게 치료 방법이 정해져 있는데도 콩이나 들깨죽 같은 걸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믿는 사람이 너무 많다.

심지어 방송에서도 그런 게 효과 있다고 호언장담하는 이들도 있다. 효과가 아예 없다고 할 순 없으나 기본적으로 위 치료 방법과는 차원이 다르다. 민간요법은 사실 위약 효과에 가까운 건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이상한 방법을 쓰다가 너무 늦게 병원에 가는 이들이 천지다.

위 방법도 주로 치료보단 탈모가 더 진행되는 걸 막는 것에 가까워 일단 한 번 벗겨지면 모발 이식 외엔 정말 답이 없다. 그러니 아직 모발이 풍성할 때 가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탈모는 유전이 원인인 게 대부분이라 아버지나 할아버지 등 집안 어르신들 머리숱을 보면 자신의 미래도 알 수 있다.

돈 많으면 모발 이식해도 괜찮지만, 아직 머리숱이 충분하다면 굳이 그 상황까지 기다릴 필요 없다. 불안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 가서 프로페시아 처방해 달라고 하면 된다. 한 달에 6만 원 정도면 해결되는 고민을 왜 사이비 방법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지 정말 안타깝다. 이 방법 외에 나머지 탈모 치료는 거의 믿을 게 못 된다.

 

출처 : http://moneyman.kr/archives/6172?fbclid=IwAR19pr6H8J8ECz8DeZtgOP2W8RhSvjNDmCyUVNfGphFMVAppfb4SGoc1GfQ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1위는 티볼리입니다. 쌍용의 부활이 아닌가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부터해서 많은 버전이 나오고 있습니다.   2위는 르노삼성자동차의 QM3입니다. 티볼리 이전 소형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