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사용법 간단히

코코넛은 칼륨이 높고 나트륨이 낮은 열매입니다. 코코넛은 과육이 섬유질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코코넛은 과잡과 과육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과즙은 주스 등의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코코넛오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 1

코코넛오일은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으로 중사슬지방산인 라우르산이 주성분인 기름입니다. 옛날에는 주로 피부나 두피에 미용의 용도로 사용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등을 위한 식용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은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하게 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 2

코코넛오일은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위한 방탄커피의 주 재료가 됩니다. 코코넛오일은 물리적 자극이나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 완화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상온에서는 고체상태를 유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 3

코코넛오일은 그 사용법이 매우 다양합니다.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얼굴에 보습을 주는데 이용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각질의 제거에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세안 후에 피부를 위해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 4


이외에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활성산소의 제거, 감기 예방에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코코넛오일 섭취는 1일 3큰술 정도의 섭취가 적당하다고 합니다.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코코넛오일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의 정장작용이 체내에 쌓여 있는 숙변을 제거하게 되고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함유되어 있는 라우르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활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코코넛오일 사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pass 인증서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pass 인증서 1분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부터 공인 인증서가 폐지 되고, 민간 인증서를 활용하여 인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공인 인증서 폐지 날짜와 전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