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및 잔여 백신 조회,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은 사전 예약 신청으로 예방 접종을 예약할 수 있으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바로 예약하고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70~74세 (1947년~1951년), 만성 호흡기 장애인 – 2021.05.06 ~ 06.03
  • 65~69세 (1952년~1956년) – 2021.05.10 ~ 06.03
  • 60~64세 (1957년~1961년), 어린이집/유치원/초등1,2교사 등, 조기접종 대상자 중 미접종자 – 2021.05.13 ~ 06.03
  • 30세 미만 2분기 접종 대상자 (사회 필수 인력, 취약 시설 입소 종사자) 화이자 백신 예약 – 2021.06.07 ~ 06.15

읍, 면, 군 단위의 75세 이상의 어르신 분들은 코로나 19 예방 접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콜센터, 주민센터, 해당 의료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콜센터 : 1339

방문 사전 예약 신청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을 하시는 경우, 검색창에 ‘코로나백신접종예약’이라고 치시면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바로가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 가기

예방 접종 예약 하기의 경우 본인 신청 또는 대리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인증 절차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본인 신청의 경우,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본인의 이름 및 주민 등록 번호 그리고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자신이 받고자 연락 받고자 하는 알림 서비스를 선택 후 의료 기관을 입력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리인이 신청하실 경우는 먼저 대리인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 그리고 본인 인증 절차를 오나료 하신 후 접종 받는 분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시는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예약 후에는 예약이 잘 되어 있는지 조회도 가능하며, 취소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 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

잔여 백신의 경우 5월 27일 오후 1시 부터 조회해 보실 수 있으며, 당일 조회 및 당일 예약으로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하여 ‘잔여백신’ 으로 검색하여 찾으실 수 있으며,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 지도, 또는 네이버 웹에 접속하여 검색을 해보실 수 있으며, 지도 위에 위탁 의료 기관 및 잔여 백신의 수량이 표시되게 됩니다.

잔여 백신 조회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 하단의 샵 탭에서 #잔여백신 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을 통해서 잔여 백신 조회가 가능하며, 잔여 백신의 수량이 3개이하일 경우 빨간색 4~6개까지는 노란색, 7개 이상의 경우 초록색의 표지가 각 접종 기관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당일 예약 신청의 경우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와 상관 없이 잔여 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 기관을 선택하고 상세 페이지에서 ‘당일 예약’을 눌러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본인의 인적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당일 예약의 경우 선착순으로 잔여 백신이 발생한 시점마다 예약 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잔여 백신 물량 만큼 예약이 접수 되면, 추가 예약은 불가합니다. 또한 같은 날의 중복 예약도 할 수 없습니다.

각 앱의 예약 시스템의 경우 질병관리청의 잔여 백신 관리 시스템과 연계되어 실시간으로 예약 상황이 반영됩니다. 예약 후 개인 사정으로 접종이 어려울 경우 해당 의료 기관에 전화로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 기관도 방문하지 않을 경우 이후 네이버 또는 카카오를 통한 접종 예약이 불가능하니, 이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잔여 백신 조회의 경우 원하는 의료 기관을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의료 기관에서 잔여 백신이 발생했을 경우 알람을 통해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잔여 백신 조회의 경우 이미 1회 이상 접종을 받았거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만 30세 미만 (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등을 잔여 백신 당일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이란?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추천 스마트폰 보급의 대중화로 대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과거에는 은행 또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함 했던 대출이 이제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