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얼룩 지우는법,흰옷 커피자국 어떻게 지워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커피 얼룩 지우는법,커피를 마시다 실수로 옷에 흘려 커피가 묻었을때 확실하게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특히 다른 색상의 옷들보단 흰 바탕의 옷을 입은 날에는 유독 음식이 잘 묻는데요.

평소엔 잘만 마시던 커피나 주스도 주르륵 옷에 흘리고 김치찌개 빨간 국물과 짜장면 소스도 튀어 하얀 옷을 더럽히기 일쑤입니다.

이때 얼룩이 남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이 묻자마자 빠른 시간내에 하는 세탁입니다.이유는 옷감 위에 붙어있던 음식물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섬유 속으로 스며 들어가 점점 제거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1.얼룩제거에도 골든타임 지켜야 합니다. 

음식물이 옷에 묻은 즉시 알칼리성 세제인 주방세제나 세탁세제를 그 부위에 묻혀 살살 비벼준 후 깨끗한 물로 닦아냅니다.바로 닦아낼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음식이 묻은 채로 옷을 오래 방치하거나 주방세제 대신 물이나 일반 비누를 이용해 닦아낼 경우엔 커피나 고추장,간장 같은 진한 소스의 자국은 말끔히 제거되지 않는점 잊지 말아야 합니다. 

골든타임을 놓친 얼룩은 다른 세제나 방법을 이용해 얼룩을 제거해야 합니다.김치나 김치찌개처럼 고춧가루,고추장이 들어간 빨간 음식물 얼룩을 제거하는데 양파가 효과적입니다.양파즙을 내어 바르는 방법을 많이 제시하는 데 즙을 따로 내기 힘들다면 자른 양파 단면을 얼룩 부위에 앞뒤로 충분히 문질러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양파즙이 묻은 상태로 하루 정도 놔뒀다가 세탁하면 빨간 자국이 꺠끗히 사라집니다. 

2.커피 얼룩 지우는법,흰옷에 묻은 커피자국 지우려면?

식초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는 얼룩이 잘 안지워지는 대표적인 음료 중 하나입니다.묻은 즉시 물로 빨아도 얼룩이 남을 때가 많습니다.이때 식초를 이용해 커피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물과 식초를 3:1 정도로 희석시킨 식초물에 얼룩이 생긴 부분을 몇시간 담가두면 얼룩이 빠집니다.

이때,빠른 효과를 얻고싶다면 식초와 주방세제를 1:1 비율로 섞은 액체를 얼룩이 묻은 부위에 묻혀 손으로 살살 비벼준 뒤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탄산수 

커피얼룩을 지우는 방법은 식초 외에도 탄산수를 이용해 얼룩을 지울 수 있는데요.만약 집 밖에 있다가 커피 얼룩을 옷에 묻혔다면 식초보다는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순 있지만 그냥 물로 빨거나 물티슈로 닦는 것보다는 잘 닦입니다.

옷 뒤에 깨끗한 수건이나 키친타월,도톰한 휴지를 대고 탄산수를 거즈에 충분히 묻혀 얼룩 부위를 두드리면 얼룩이 점점 희미해지면서 없어집니다.거즈가 없다면 깨끗한 칫솔을 이용해도 됩니다.여기서 확실히 알아야 하는 것은 탄산수도 당분이 없는 것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 

와인,포도주스처럼 짙은 색소가 있는 음료가 묻어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주면 효과가 좋습니다.팔팔 끓인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얼룩 부위를 담가 손으로 조물조물 주물러 30분~1시간 정도 시간이 지나고 헹궈주면 얼룩이 깨끗하게 빠집니다. 

식초+레몬즙 

식초와 레몬즙을 일정 비율로 적정 섞어준 뒤 커피얼룩이 묻은 부분에 문질러 주는 방법을 이용해 커피자국을 지우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소금 

각종 음식의 간을 맞추거나 보관을 용이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해왔던 소금으로도 커피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커피얼룩으로 더러워진 곳에 소금을 뿌려준뒤 살살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이 때 너무 강하게 비비다보면 옷감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커피얼룩이 묻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고 오래된 커피자국은 지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화제 

커피자국이 묻었을때 소화제를 이용해 커피자국을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소화제가 우리 몸에서 섭취한 음식물을 분해하는 것을 도와주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먼저 소화제 가루를 만들어줍니다.

대부분 소화제는 캡슐에 담긴 형태가 아닌 알약 형태기 때문에 잘게 부셔주세요.가루를 만들었다면 커피 얼룩 묻은 부위에 적당량 뿌려줍니다.그리고 칫솔을 이용해 커피 얼룩이 지워질떄까지 슥슥 문질러 주세요.

3.기타 얼룩 제거 방법은?

화장품이 묻었을때 지우는법 

화장을 하는 분들이라면 옷에 파운데이션,비비 등이 묻었던 경험은 한번 쯤은 있으실겁니다.특히 흰색 바탕의 옷을 입고 벗을때 못에 화장품이 묻었다면 정말 기분이 급 다운될텐데요.이때 짜증이 치밀었다고 옷을 벗어둔 채로 방치해놓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이때 확실하게 지우는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파운데이션이 묻었을 때에는 화장솜에 올리브 오일을 적신 뒤 톡톡 두드리듯 닦아줍니다.이때 쎄게 문질러버리면 옷감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이 단계를 거치더라도 말끔하게 지워지지 않았을 것입니다.이때 다음 단계,클린징 폼을 이용해 남아있는 잔여 얼룩을 지워주면 됩니다.

립스틱 자국은 버터를 이용해 지울 수 있습니다.묻은 부위에 버터를 바른 뒤 뜨거운 물을 살짝 부어 문지르기만 하면 됩니다.만약 버터가 주변에 없다면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지웠음에도 자국이 남았다면 파운데이션 자국을 지웠을떄와 마찬가지로 클렌징폼을 이용해 닦아주세요.

마스카라,아이라이너 자국이 묻었다면 메이크업을 지울때와 방법은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아이나 립 리무버를 화장 솜에 묻혀준 뒤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리무버가 없다면 같은 기름 성분인 마요네즈로 깨끗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음식물 묻었을때 지우는법 

평소에 잘 흘리고 먹지도 않는데 유독 아끼는 옷을 입은 날에는 턱에 구멍이 난 것 마냥 질질 흘리고 먹을때가 많은데요.안 묻히고 잘 먹었다해도 언제 묻었냐는 듯 소매에 빨갛고 검은 음식물들이 묻어있기 마련,게다가 즉시 얼룩을 지우지 않고 시일이 지났다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빨간 음식물 얼룩이 묻었을때에는 특히,김치,김치찌개,떡볶이 등 빨간 음식물 얼룩을 제거하는데에는 양파가 효과적입니다.자른 양파 단면을 얼룩 부위에 문지른 뒤 하루쯤 지나 세탁하면 됩니다.만약 그 범위가 넓고 진하다면 주방세제와 식초로 얼룩을 지워주세요.

간장 얼룩이 묻었다면 역시 시간이 너무 오래 지체되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입니다.이때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 얼룩진 부위를 두드려주세요.그리고 3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설탕물을 칫솔에 묻혀 두드려줍니다.그런다음 주방세제로 부분 세탁을 해주세요.설탕물과 소금물은 천연 세제로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껌자국은 얼음으로 딱딱하게 굳혀서 제거하는 것보단,녹여서 없애는 편이 훨씬 쉽고 나은 방법입니다.헤어드라이기로 껌이 묻은 부분에 뜨거운 바람을 쐰 뒤 안 쓰는 칫솔 등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주세요.남은 껌자국은 마요네즈를 바른 뒤 칫솔로 비벼 없애주면 됩니다.이때 되려 마요네즈 얼룩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따뜻한 물로 헹궈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잘 안지워지는 얼룩 묻었을때 지우는법 

볼펜자국은 물파스의 알코올 성분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볼펜 잉크가 묻은 곳에 물파스를 톡톡 두드려줍니다.이때 볼펜 잉크 자국이 번져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이 부분은 따뜻한 물과 주방세제를 섞은 뒤 담가두면 없어집니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이라면 옷이 변색된 경험은 한번씩 있습니다.이때 레몬즙과 베이킹소다로 제거가 가능합니다.레몬즙과 물을 섞어준 뒤 변색된 부분에 문질러 주면 됩니다.만약 얼룩이 심하다면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녹인 후 누렇게 변한 부분을 적셔주세요.

이후 헤어드라이기 등으로 열을 가한 뒤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얼룩이 너무 넓다면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에 장시간 담가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핏자국은 과산화수소를 뿌린 뒤 칫솔에 주방세제를 묻혀 거품이 나도록 문질러 주세요.이후 다시 한번 세탁을 해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