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단톡방에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카톡 차단 단톡방에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요즘 일상 생활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단톡방입니다. 업무용 단톡방, 관심사용 단톡방, 모임용 단톡방 그 종류도 정말 많아서 셀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제가 아시는 어떤 분은 카카오톡 알림창에 하루 300개 정도가 기본으로 떠있다고 하더군요.

일상 생활을 하면서 많은 단톡방에 들어가 있게 되지만, 유독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가입되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톡방 또는 단체톡방 이 알람은 왜 계속 울려서 신경을 쓰이게 하는지? 또는 모임 또는 관심사용 단톡방에서 매일 자신이 원하는 광고성 문구만 올리는 경우 난 광고를 보러 단톡방에 있는게 아닌데 말입니다.

사람들은 정말 쉬지도 않는가 봅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계속 올리고 있으니 말입니다.

카톡 차단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단톡방 내가 보고 싶지 않은 단톡방 알람 차단하기

자주 들어가는 것은 아닌데, 간혹가다 궁금한 또는 주로 광고만 올라오게 되는 경우, 이때, 카톡에서는 알림 기능을 꺼두시기만 하면 바로 알람이 오지 않게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자신에게 지속적으로 알림을 보내는 단톡방 또는 광고성 톡방으로 들어가서 아래 보이시는 종모양의 표시를 누르시면 그림과 같이 변경 됩니다. 그럼 앞으로 이 단톡방에서 오는 알람을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톡 단톡방 내가 보고 싶지 않은 사람 톡 차단하기

모임 또는 개인적인 관심사에 대해서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가 있는 단톡방에서 지속적으로 자신의 상품의 광고를 올리거나, 자신의 자랑만 늘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굳이 여기서 까지 들어야 하는 생각이 드는 경우 이런 사람들의 메세지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단톡방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 다음 원하는 사람, 차단하고 싶은 사람의 프로필을 들어가셔야 합니다. 왼쪽에서 원하는 사람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그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차단 이라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차단 또는 차단 신고를 선택을 하시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처리를 해두면, 그 사람이 올리는 단톡방의 모든 카톡을 굳이 보지 않아도 되게 됩니다.

더이상 필요없는 카톡 알람과 광고성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kt pass 앱 빠른 설치 방법

kt pass 앱 한 번에 설치하기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 빈번이 생깁니다. 그때마다 일일이 본인 인증을 위해 하나씩 진행을 하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더군요. 이때

더 읽어보기
월세 보증금 대출 총정리

새로운 해가 시작이 되면서 가장 먼저 한것은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하는것이 가장 먼저였던거 같습니다 1월초지만 언제 또 금방 시간이 지나서 연말이 되었을때 계획한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