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여러개 멀티프로필 사용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 및 활용 방법

카카오톡을 친구 목록의 경우, 내가 친구 설정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내가 휴대폰에 저장한 번호를 통해서 나의 프로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굳이 내 프로필을 보여주기 싫은 경우에도 어쩔 수 없이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번에 카카오톡이 멀티프로필 생성으로 조금이나마 부담감을 덜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친하지 않은 회사 동료에게 내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기 싫은데, 거래처 사람에게 굳이 이런 이유로 설정하지 못한 프로필 사진은 이제는 내가 맘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을 활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전 버전의 경우, 멀티프로필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멀티프로필 기능을 간단히 표현하지만, 내가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내가 원하는 프로필을 보여주는 설정이 가능하며, 친구로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나의 기본 프로필만 보여지게 됩니다.

최대 3개까지 가능하며, 각각의 프로필에 따라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프로필 뮤직 기능까지 추후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멀티프로필 생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자신의 프로필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프로필의 경우,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멀티 프로필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를 사용하여야 하며,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의 경우, 아래 그림에서 바로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개인 정보 및 전화번호 인증 후 바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해 본 결과, 지갑 서비스 가입 후, 카카오톡 친구탭 – 멀티프로필 영역 – “+”버튼을 누르면 멀티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베터서비스 기간으로 기잡 서비스를 가입하신 분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기존 카톡 프로필 설정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먼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설정하신 후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모든 사용자가 다 사용할 수는 없으며 일부 사용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멀티프로필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친구로 추가한 사람에게만 보여줄 수 있는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며, 친구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 경우 나의 기본 프로필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멀티프로필 생성은 최대 3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