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효능, 한 눈에 보는 체리 효능 5가지!

생과일외에도 건체리, 음료, 드링크 믹스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체리.
보통 국내에 6∼8월까지 수입되며 미국 북서부 지역(일명 워싱턴 체리)에서 생산된 것을 최고로 칩니다.그렇다면 체리의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 있을까요? “체리 효능”

1.체리 효능 5가지

체리 효능

빈혈 예방

체리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 6배,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철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혈압 조절

체리에는 칼륨이 100g 기준 244mg 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어 정상 혈압 유지 몸 속 노폐물 처리등의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체리는 100g당 60kcal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피로 회복

체리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억제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체리 기본 정보

· 구입요령 :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익을 때 적갈색을 띠는 것이 좋습
니다.
· 유사재료 : 앵두 (체리보다 훨씬 알이 작고 색깔도 다홍 빛깔입니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7일
· 보관법 : 냉장고에 보관했다 먹거나 냉동실에서 살짝 얼려 먹는 것도 좋습니다.
· 손질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요리에 사용합니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보통 국내에 6∼8월까지 수입되며 미국 북서부 지역(일명 워싱턴 체리)에서 생산된 것을 최고로 칩니다.

3.체리 주스 만드는 법

2019년 U-20 축구대표팀 피지컬 코치는 아래와 같이 인터뷰 중 체리주스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체리의 효능이 항산화 효능외에도 근육,염증 회복에 대한 연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경기 직후와 다음날 선수들에게 체리 주스를 마시게 합니다. 손상된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거든요. 경기 중엔 탄수화물 100%로 구성된 특수 음료를 줍니다. 바나나에 비해 혈액에 흡수되는 속도가 훨씬 빨라 경기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간단한 체리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실 재료들을 믹서에 넣고 갈면 되는 간단하 제조법인데요.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재료 – 체리 10알 , 딸기 5알 , 플레인요거트 1개 , 꿀 1스푼 , 우유 1컵
·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끝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더 읽어보기
월세 보증금 대출 총정리

새로운 해가 시작이 되면서 가장 먼저 한것은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하는것이 가장 먼저였던거 같습니다 1월초지만 언제 또 금방 시간이 지나서 연말이 되었을때 계획한

더 읽어보기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