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신청 방법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청년들에게 주거안정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전세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 취업 청년도 전세자금 지원 대상 자격이 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초기 비용 및 주거 생활비용을 대폭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라고 하며, 중소기업 및 소기업, 소상공인, 중기업, 중견기업에 근무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한다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격조건과 상세내용에 대해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전월세보증금대출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기본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청년이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택도시기금에서 정한 자격조건에 속한다면 주거비 초기비용을 크게 줄이실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

  1.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의 청년
  2. 혼자 돈을 벌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
  3. 맞벌이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
  4. 순자산가액 2.88억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5.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신용기술보증기금에서 창업지원을 받는 청년

위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이라면 전세자금 지원을 신청하셔서 추후 주거마련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지원대상 및 자격조건에 대해 속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고 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및 은행방문)

전세자금대출(전월세보증금대출)의 경우 주택도시기금 및 기금e든든 사이트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취급은행 5곳에서도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 KB국민은행
  • IBK기업은행
  • NH농협은행
  • 신한은행

현재 지정된 5곳의 은행 중 주거래은행이 속해있다면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절차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실 경우 5단계 순서로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준비하셔야 할 증빙서류와 함께 지원하셔야 합니다. 심사과정에서 추가적인 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은행 및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준비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준비서류

준비서류의 경우 중소기업 취업청년과 청년창업자와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잘 확인하고 준비하셔서 전세자금대출 신청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청년 전세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상세내용 안내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세자금대출은 최소 2년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필요 시 연장하셔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연장 시 4회까지 인정되며, 최대 10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고, 저금리 상품으로 출시됬기 때문에 청년에게 부담이 작은 편에 속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 소개

대출 한도

최대 1억원 이내

대출 금리

연 1.2%

상환 방법

만기일시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유의사항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받는 방법

간편 결제 서비스중 하나인 페이코 에서도 50만원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페이코과 한화 생명 크레딧이 협업하여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출시 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50만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