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순 효능 알아보기

죽순 효능

죽순이란? 대나무의 땅속 줄기에서 새로 돋아나는 어리고 연한 싹으로 예로부터 고급 음식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죽순은 땅속에서 뿌리에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가 봄부터 급속히 성장을 하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자라나는 속도가 빠른 만큼 쉽게 상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 전체 생산량의 80%는 통조림 또는 진공 포장의 형태로 가공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죽순은 단백질과비타민 B군의 함량이 풍부하여 원기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식이 섬유 함량 또한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죽순 효능

죽순의 효능

죽순은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의 회복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회복과 원기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죽순입니다.

또한 죽순의 경우, 식이 섬유의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장 기능 향상을 위한 유익한 균이 몸안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죽순에는 대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몸에서 나트륨을 방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며, 불면증 또는 스트레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죽순 고르는 방법

죽순의 경우 자라는 속도가 빠른만큼 쉽게 상할 수 있는 식품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죽순을 고르실 때는 녹색을 띄는 죽순을 선택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죽순의 껍질의 경우 짙은 녹색에서 차차 어두운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생죽순의 경우, 수확한지 얼마되지 않은 경우 녹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껍질이 벗겨진 죽순은 일반적으로 오래전에 수확한 것이므로 껍질이 단단하게 붙어있는 죽순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죽순의 크기는 수확의 시기 및 종류별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죽순을 고르실 때는 성인 손바닥 정도의 크기의 죽순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리며, 이는 많이 자란 죽순일수록 상대적으로 질길 식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죽순의 보관 방법

죽순은 수확한 후에도 계속해서 자라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장기간 보관하면 식감이 질겨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랩으로 밀봉 후 서늘한 공간에 보관을 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이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섭취를 할 수 없을 경우, 삶아서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이상 보관이 필요시에는 죽순이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준 후 냉동 보관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차상위계층 조건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2020년부터 정부의 복지사업의 대상자가 확대되어 차상위계층 대상 가구가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차상위계층의 기준 및 혜택 그리고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읽어보기
자동차 전문 유튜브채널 best 5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람들 각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들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많아진것처럼 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브 체널 BEST5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