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주는 천연 영양제 – 프로폴리스 효과

자연이 주는 천영 영양제

프로폴리스의 효과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생존 그리고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침과 효소를 섞어 생성한 물질을 말합니다.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항염, 항산화, 면역 증강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란?

러시안페니실린,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리울 만큼 영양이 풍부한 것이 바로 프로폴리스입니다.

꿀벌은 벌집에 틉이 난 곳에 프로폴리스를 활용하여 막아, 병균 또는 바이러스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BC 300년 전부터 이집트에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랜 기간동안 인류에게 활용이되었으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것은 1965년 프랑스의 의사 레미쇼방에 으해 꿀벌에 박테리아가 없음을 연구하던 중 프로폴리스가 천연 항생 물질임을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은 수지 50%, 밀랍 30%, 에센셜오일 10% 화분 5%, 유기 화합물 5%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이외에도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비타민 A,B,E 플로보노이드, 항생제등의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효과

프로폴리스는 해로운 미생물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역에 따라 성분의 차이는 있지만 보호 작용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보호 작용은 폴라보노이드 성분에서 나오며, 프로폴리스는 또한 강력한 항생제 성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절연산은 포도 상구균을 포함한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막는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이외에도 피부 건강과 보습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재생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 방법

프로폴리스의 경우, 자연상태에서 채취한 그 자체를 복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캡슐 또는 스프레이의 형태이며 액상 상태의 프로폴리스의 경우, 물이 담긴 용액에 희석해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캠슐 상태의 영양제의 권장 복용량은 하루 2알 이며 스프레이 제품의 경우, 입안에 뿌려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프로폴리스의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건강 보조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 또는 비염, 천식등이 있는 분들이 복용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 후 두드러기 반응이 나온다면, 알러지가 나타난 것으로 복용을 중단 하셔야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