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 한 눈에 보는 자두 효능 5가지!

여름이면 생각 나는 자두!
당분 함량이 높고 섬유소, 칼슘, 마그네슘, 칼륨, 소비톨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7월부터 9월까지는 일반 과일처럼 생으로 먹으며 이후에는 말려서 건자두로 소비하는데요~그렇다면 자두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 있을 까요?
“자두 효능”


1.자두 효능 5가지

자두 효능

“다이어트”

100g당 34Kcal로 저칼로리 식품이고 자두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습니다.또한 지방의 체외 배출을 도와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섬유질이 풍부하여 천연 변비약으로 통할 정로도 변비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생자두에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해 장의 원할한 활동을 도와 변비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또한 생자두를 건조한 푸른은 바나나의 3배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

자두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

자두 껍질에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여성 건강”

자두에는 철분 함량이 높아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할 수 있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상승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여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좋습니다.


2.주의 사항

자두는 찬 성질이 있어 많은 양을 경우 설사나 복통 등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또한 산 성분이 있어 위가 약하거나 속쓰림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자두 고르는 법, 보관 방법

1)고르는법
살짝 쥐었을 때 탄력이 느껴지는 것이 좋으며 멍이 든 것은 피합니다.
빨갛게 보이는 것은 오히려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적당히 노란색과 연두색 섞여 있는것을 고릅니다.

2)보관 방법
냉장고에 그냥 넣어 보관 하면 금새 물러집니다.
키친타올이나 랩으로 싸서 공기와의 접촉을 피하도록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