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회사순위 확인,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지인이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시기가 되어 새로 갈아타 보려고 인터넷으로 알아보았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이용하기 쉽고 가격도 괜찮아서 주변에 추천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새 차를 구입했거나 자차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상품인데요. 만일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발생하는 것뿐만 아니라,사고라도 나면 상대방에 대한 인적, 물적 피해를 모두 자신의 돈으로 배상해야 하므로 큰 경제적 타격을 입을 수 있어요.

​따라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상품인데요. 그렇다고 납입료를 아끼겠다고 너무 의무계약만 구성하면 나중에 사고가 났을 때 제대로 보장받을 수가 없어요. 그러니 자신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되도록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잘 구성하셔야 하고요. 여기에 조금이라도 혜택이 많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자동차보험회사순위를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에요. 순위를 확인하시려면 블로그 상하단에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자동차보험에는 가입 방법에 따라 다이렉트와 오프라인 방식이 있어요. 오프라인은 많이 아신 것처럼 대면 방식으로, 설계사에게 도움을 받아 가입하는 것을 말하고요. 다이렉트는 설계사 없이 직접 진행하는 것을 말해요. 설계사가 없으면 나중에 사고가 나도 보상 진행을 누가 해줄지 불안하실 텐데요. 이런 업무는 설계사가 하지 않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답니다. 오히려 다이렉트를 선택하면 수수료와 사업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더욱 이득일 것 같네요.

자동차보험회사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제대로 된 구성도 챙겨야겠죠. 자동차보험의 의무 계약 내용은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 이렇게 두 가지인데요. 대물배상의 보장 한도는 5억 원까지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최소 2억 원도 설정할 수 있지만 요즘은 워낙 고급 차도 많아서 피해 금액도 높아졌기 때문이에요. 납입료에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높여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 특약도 있는데요.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량상해 이렇게 네 가지가 있어요. 대인배상 1은 의무사항이지만 2는 선택사항인데 보통은 무한대로 설정하는 게 좋아요. 무보험차상해는 2억에서 5억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많은 보험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 또한 5억까지 올려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는 나와 우리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줄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챙겨두는 게 좋은데 둘 중에서 하나만 가입할 수 있죠. 이 둘 중 보장 범위가 더 넓은 것은 자동차상해 항목인데요. 항목도 더 많고 금액도 더 커요. 금액은 부상의 경우 1억 정도, 사망의 경우 3억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자동차 사고에는 100% 과실이라는 것이 현실적으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무방해요.

​본인이 피해자라면 상대방의 보험으로 배상을 받을 수 있지만 자신의 과실이 더 큰 가해자라면 대인과 대물배상 특약으로 상대방 피해에 배상해야 하죠. 이때 만일 본인과 가족도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에서 말한 자동차상해나 자기신체사고 특약으로 보상받아야 해요. 자기신체사고의 경우 상해 등급과 급수에 따라 한도가 다른데요. 즉, 병원비가 많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상해 등급이 낮아 보상금이 적을 경우가 대부분이라는거죠.

그때에는 못 받은 부분이 모두 자기 부담이 되고요. 본인 책임 여부에 따라서도 보상하기 때문에 조금 불리할 수 있어요. 반면에 자동차상해 특약은 가입금액을 한도 내로 실손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추가로 보상받는 항목도 꽤 많아요. 여기에 본인 책임 여부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이러한 의무사항과 특약에 대해 알아보셨다면 직접 가입을 진행해 보시면 되는데요. 비교사이트에서는 본인의 기본 정보만 간단히 입력하면 여러 회사별 예상 금액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요. 무료로 비교를 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자신에게 유리한 곳을 고를 수 있을 거예요.

회사마다 제시하는 특약과 할인율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떤 상품이 어울릴지 곰곰히 생각해서 구성을 하시길 바랄게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