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알고 계신가요 ?  애기 키우는 집에는 인덕션이 좋다고 하길래 인덕션좋다는거 하나 구매했어요. 이때까지도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는 몰랐답니다..

거의 100만원이 훌쩍넘는걸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괜히 사달라고 말을 했나후회를 했지만 20만원도안되는 돈을 입금해달라고해서 진짜 처음에는 안믿었어요. 유튜브에서 비교해놓은것도 많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더 많은걸 찾아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꺼에요. 

 

택배가 와서 보닝까 2구 짜리가 왔어요. 처음 사봤으니 라면이라도끓여먹자 개봉식을 하자싶어서 냄비에 물을맞춰서 설명서 대로 조작을 하는데 한참을 기다려도 물이 끓어오르지않아서 엄청 당황했답니다. 구글 플레이 사이트나 앱스토어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래서 고장난 제품이잘못 배송이 된거구나싶은생각에 고객센터에문의를 했더니 알고보니깐제가 인덕션에다가 그냥평소에 사용하던 냄비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인덕션은 인덕션 전용 냄비 사용!

 

하이라이트는 상판을 뜨겁게 해서 가열하는 방식. 가스레인지랑 똑같고, 불 대신 상판 열로 조리를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조리 기구의 종류는 별 상관없어요. 대신 상판이 판판하니, 기구도 판판해야 함. 단점은 상판이 직접 뜨겁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인덕션은 전원이 들어와도 위에 기구만 없으면 반응을 하지 않을테니 사고 위험이 적다고 할 수 있지만 하이라이트는 기구가 없어도 열이 오르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유튜브나 티비에서도 많은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화구 자체가 뜨거워서화상을 입을 수가 있는데인덕션은 전혀 그런 부분은없다고 하더라구요.열을 올리는 부분에서냄비로만 전도를 한다고너무 신기하네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잘 아셨나용!?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