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운전면허증 재발급 쉽게 해결하는 방법

휴대폰은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 필수로 가지고 다니게 되지만, 운전면허증의 경우, 관공서를 가야하는 일이나, 은행을 가야하는 일이 아니면 잘 안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 방법

지갑을 잃어버렸거나, 운전면허증을 어디다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운전면허증 분신실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운전면허증을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검색창에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을 하실 수 있으며,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가 아닌 “s“인 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운전면허증 발급”이라는 부분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면허증 재발급을 누르시면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신청과정 진행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그다음 본인 인증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공인인증서 (현 공동인증서)를 통해 신청이 가능했지만, 요즘은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휴대폰인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이후 약관에 동의를 진행을 하시면, 면허증 관련 자신의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면허증 재발급의 경우, 다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분실재발급의 경우, 위,변조 방지를 위해 기존 사진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운전면허증의 경우 분실재발급시, 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방문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재발급을 위해서 2번가야 하는 것을 온라인 재발급 절차를 통해 1번 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게 변경이 된것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면허 시험장의 경우, 신청 후 수령까지 약1주일 정도가 소요되며, 경찰서의 경우, 그보다 15일 정도가 추가되게 됩니다. 면허증이 면허시험장에서 경찰서까지 배송이 되는데까지 15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일정이 추가 됩니다.

이후 면허증이 도착을 하면, 휴대폰 알람 또는 메일 알람을 통해서 면허증이 도착했다는 통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요즘은 면허증을 영문 또는 국문으로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영문 면허증의 경우, 기존의 국제 면허증을 발급받지 않고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영문 면허증 활용 가능 국가

운전면허증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또는 국문 운전면허증으로 선택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영문 운전 면허증 재발급시 10,000원, 국문 운전 면허증 재발급시 8,000원이 청구되게 됩니다.

카드 또는 계좌 이체를 통해서 최종 비용을 결제하시면, 신청이 완료되며, 자신이 선택한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이 도착하면, 문자 또는 이메일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시 신청은 오전 7시 30분 부터 오후 22시까지 신청 접수만 가능하며, 수령의 경우,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