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혜택

오늘은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는 전세계에 팬더믹으로 확대되어 2월 이후부터 전세계는 공포에 휩싸이게 되고 모든 경제활동이 마비가 되었습니다. 전세계를 연결하던 비행기들은 멈추게 되었고, 소비도 위축이 된 상태입니다. 특히 유럽국가나 미국의 경우 생사의 기로에 있었기 때문에 국가경제는 안개속에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개인별로 지급을 하게 된 것입니다.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도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오늘은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을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가구에는 40만원, 2인가구는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는 10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지자체별로 먼저 일부 금액을 지급한 곳은 지자체 부담금을 뺀 금액을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많은 분들이 초기에 신청을 하게 되어서 서버가 다운이 될 수 있는 상황때문에 평일에는 5부제를 시행을 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5일동안은 요일별로 주민번호 뒷자리를 지정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1번과 6번, 화요일은 2번과 7번, 수요일은 3번과 8번, 목요일 4, 9번 그리고 금요일은 5번과 0번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신청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금을 기간내에 신청을 안하면 전액 기부로 처리가 되어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기간에 사용을 못한 부분은 국고 환수가 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카드를 준비하셔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을 해야 합니다. 생년월일과 휴대번호 입력도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번호의 경우에는 신청한 번호로 최종 신청한 결과와 사용 내역이 안내되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꼭 숙지해야 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처리 유의사항의 확인도 동의를 해야 합니다. 신청을 한 후에는 취소나 카드사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부분도 다시 한번 확인을 해서 신청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뉴스나 언론에서도 가장 큰 문제라고 하는 잘 못 눌러서 기부가 되는 사항들이 발생을 할 수 있는데 신청시에는 기부금액을 0으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혹시 반 정도는 기부하고 반 정도만 사용을 하려고 한다면 그 금액을 기부금액으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기부금액을 입력을 한 후에 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완료를 하여 주세요.

 

 

신청결과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우리카드를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정부에 신청이 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이제 정부에 신청이 되어서 정부에서 승인이 되면 우리카드에서 신청을 한 결과를 다음날 정도에 통보해 줍니다. 이렇게 되면 바로 우리카드를 통해 포인트를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카드사에서 승인 문제가 오기를 기다리면 모든 단계가 끝나게 됩니다. 우리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 되면 혜택이 있는데 바로 우리카드 휴면 고객의 신청 시에 스타벅스 커피 4잔을 모바일 쿠폰으로 지급을 한다는 것입니다. 일정기간 무실적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가 발송이 되었을 것인데 이분들이 바로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혜택으로 스타벅스 커피 4잔을 받을 수 있는 분들입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자가 세대주입니다. 세대주가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부분이 신청 중에서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기간 동안에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요일을 잘 확인해서 신청을 잘 해서 지원금을 문제없이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