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출산장려금 지역별 지급받는 방법

날이 갈수록 낮아지는 출산률, 저출산 시대에 아기를 출산한 부부에게 출산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출산 장려금

우리동네에서 받을 수 있는 지역마다 다른 출산 장려금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출산 장려금이란?

출산장려금은 정부, 시도, 및 지자체별로 출산을 장려 및 축하하려는 명목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출산으로 인한 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줄 수 있고 육아 지원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출산 용품 지원 및 출산 지원금은 지역마다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거주지역별로 출산 지원금이 다르게 산정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역별 출산 장려금 확인 방법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출산 장려금이 얼마인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임신 육아 종합 포털 사이트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 포털에 “아이사랑”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 출산장려지원금

 

위의 사이트에서 지역별 출산 장려금의 혜택을 확인하시 위새서는 먼저, 상단 메뉴에 출산 그리고 출산 지원금을 선택하시면, 쉽게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출산 장려금의 신청 기간 및 신청 장소, 방법 및 지원 금액등의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녀의 수에 따라 차등 지급하고 있으며, 자녀가 많은 수록 더 많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장려금 신청 방법

출산 장려금의 신청 방법은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관할 지역의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신고를 하시면 받으실 수 있으며, 지역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신분증, 출생 신고서,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경우는 각 지역의 주민센터에서 구비되어 있으니 작성후 제출 하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지자체에서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지역별로 산정되는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꼭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주 인구수가 적은 지역일 수록 더 많은 지원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이사랑을 통해서 꼭 확인해 보시고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를 찾아보신 후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