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없는 다이어트 꿀팁! 한달만에 8kg 빼는 법

다이어트는 시작하기도 어렵고 과정도 힘들지만, 그보다 제일 힘든 건 다이어트 후 찾아오는 요요현상이 제일 무서운 거 같습니다.

체중 감량엔 성공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거나 심한 경우 전보다 살이 더 찌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요요 없이 한 달에 8kg 감량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1주차_ 준비

아침O, 점심O, 저녁O, 운동X

(단, 6시 이후에는 물 제외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세끼를 꼬박 챙겨먹을 수 있지만 이른 저녁을 먹어야 하고, 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일주일 동안 지켜서 한다면 몸에 있는 붓기와 장 속에 있는 숙변들도 함께 빠집니다.

2. 2주차_ 습관

아침△, 점심O, 저녁X, 운동X

아침은 먹거나 먹지 않아도 되지만 저녁은 꼭 금식입니다.

2주차에 체중감량 폭이 제일 크지만, 내장지방부터 빠지므로 티는 잘 나지 않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2주차를 시작하고 처음 3일 동안은 많이 힘들어 포기하고 싶어지겠지만, 그 이후부터는 참을만 해집니다.

그리고 아침 기상시 전 보다 피로감이 덜하고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3주차: 회복

아침△, 점심O, 저녁O, 운동O

저녁 식사가 가능하지만 적게 먹어야 하며 3주차부터는 운동을 동반합니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런닝, 빠르게 걷기, 줄넘기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 피부 처짐을 막아줘야 합니다.

4. 4주차_ 요요 없애기

아침△, 점심O, 저녁O, 운동O

저녁은 소식을 해야 하지만 지금까지 해온 습관들이 있기에 전 보다는 배고픔을 참는게 덜 힘듭니다.

운동은 스트레칭과 가벼운 런닝은 필수로 하며 여성의 경우 요가나 가벼운 아령으로 몸매의 탄력을 만들어 주고, 남성의 경우 근력운동과 함께 단백질 섭취를 해야 합니다.

5. 5주차_ 습관

유지

4주 동안 식사와 운동을 맞춰 해왔다면 이제 습관화 하여 규칙적으로 꾸준히 생활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식습관, 수면, 충분한 휴식,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4주에 걸쳐 체중을 감량 했더라도 이 전처럼 야식이나 술을 먹고 과식 폭식을 한다면 요요는 분명 찾아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습관화 시켜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면 요요 없이 건강하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방법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 시작 모바일 신분증 시대를 여는 정부 공식 모바일 공무원증이 지난 1월 12일 부터 도입되었습니다. 공무원증은 2003년 플라스틱 공무원증으로 개편된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