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왼쪽 가슴 통증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치료

오늘은 여성분들의 갑작스런 왼쪽 가슴 통증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강한 아픈적이 없는 분들에게 어느날 갑자기 가슴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두려움이 앞서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 내용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증상에 맞게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분들에게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왼쪽 가슴부위에는 중요한 기관인 심장이 있고, 심장 외에도 여러 장기가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원인이 의심될 수 있는데 이제부터 대표적인 여자 왼쪽 가슴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자왼쪽가슴통증2

 

심장혈관 관련 질환

피의 양이 정상적으로 공급이 되지 않아서 발생되는 증상 들은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협착증 등이 있습니다. 찌릿 찌릿한 통증이 30분가량 발생이 되면 강하게 아픔을 느끼게 되고 식은 땀까지 흐르게 됩니다.원인으로는 등산이나 계단을 오를때 발생을 하거나 에어컨 바람에 정면으로 오랜 시간 노출이 되면 혈관이 좁아지게 되어서 심장에 무리가 가게 되면서 해당 증상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성

횡경막은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정상적으로 활동을 못하게 되고 흉식호흡으로 목, 가슴, 어깨 등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 경우 가슴이 답답하고 바늘로 가슴을 찌르는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의 아픔은 느껴보지 못한 분들은 이해를 못 할 정도로 아픕니다.스트레스는 해소를 위해서 본인만의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취미생활을 만들어서 스트레스에 집중을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방암의 가능성

유방암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발생빈도가 높은 암입니다. 왼쪽 가슴의 통증이 1주일 이상 계속되는 경우에는 유방암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손으로 만졌을때 멍울이 느껴진다거나 유두쪽이 부을 수 있고,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나오게 된다면 유방암을 의심하고 병원을 급히 찾아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소화기 질환

해당 왼쪽 가슴 통증은 소화기 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위산이 식도를 통해서 역류가 되는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속쓰림과 답답함을 보이고, 목에 이물질이 느껴지고 왼쪽 가슴이 아픔도 느껴지게 됩니다.

 

기타증상

심낭염, 급성 동맥성 박리, 폐색전, 기흉, 늑간 신경통, 대상포진, 농흉, 유선염 등으로 인한 통증이 있습니다.가슴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된다면 병원을 내원하여서 검진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넘겨서 큰 병을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생명까지도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을 잘 확인해서 꼭 병원에 방문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충전요금

전기차는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모터에 공급을 하면서 움직이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휘발류나 디젤원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 공해가 없습니다. 무공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