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효능 부작용

쉽게 알아보는 양파즙 효능

양파는 우리나라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대표적인 양념 채소 입니다. 수분 함량이 90%정도로 많지만, 그외에도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C, 칼슘, 철, 인 등의 영양소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경우, 생으로 먹는 경우, 매운 맛이 나지만, 열을 통해서 가열을 하면 단맛을 내기 시작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음식에 단맛을 내기 위해 양파가 사용됩니다.

 

양파즙의 효능 암 예방

양파는 암예방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효과는 양파에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에 의한 효과입니다. 알리신은 매운 맛을 내는 성분과 연관이 있는데 이 알리신은 암을 예방하고 심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파즙의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양파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퀘르세킨 성분은 우리 몸에 나쁜 LDL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심혈관 질환은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양파즙을 자주 복용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즙의 효능 다이어트

양파는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 양파즙은 100미리리터당 30킬로칼로리 이하를 갖는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파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피하지방 세포 분화를 억제해주고, 아릴설파이드 성분은 지방합성 효소 억제에 도움이 되어서 고지방을 녹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줍니다.

 

양파즙의 효능 해독 작용

양파의 해독작용은 양파의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르딘 성분의 효과입니다. 스코르딘 성분은 기초체력의 향상에 도움이 되고, 폴리페놀 성분은 니코틴 해독과 중금속 배출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고 임신중독이나 알레르기 약물중독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즙의 복용 방법 및 부작용

위에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양파즙을 자주 복용을 하면, 몸에 나쁜 성분을 배출하고 해독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양파즙을 복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보관입니다. 양파즙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또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에도 3개월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양파즙 복용방법은 시기나 시간에 관계없이 식전이나 식후에 3개정도 파우치 상태의 양파즙을 복용하면 됩니다. 양파즙은 너무 많이 먹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루에 3개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쓸 수가 있는 특수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부담을 하여서 액면가보다 5%에서 10% 할인된 금액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