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열거나, 다른 사람에게 묶어서 보낼때 사용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 사용하는 알집의 경우, 알툴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알집 이외에도 다른 알씨, 알캡처, 알툴바, 알약등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알집만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집의 경우, 알툴즈 사이트를 통해서 알집을 다운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창에 알툴즈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아 보시면 위에 보이는 바와 같이 알툴즈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다음 사이트내의 다운로드 중 알집을 선택하여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 버전의 알집을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알집을 활용하여 파일 열기가 가능한 파일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압축시에는 egg, alz등의 파일 확장자를 통해서 압축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얼마전부터는 알집에 새로운 기능이 생기게 되었으며, 이는 의심파일 경고 기능입니다. 온라인에서 또는 메일을 통해서 들어오게 되는 악성 파일을 열어보려할 경우, 알집에서는 검사를 통해서 악성 코드 의심 파일인지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집을 통해서 특정 파일만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생겼는데요, 알집으로 파일을 검색을 하면, 그 중에서 내가 보고 싶은 파일만 선택하여 확인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알집 다운로드시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범용적으로 호환이 될 수 있는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악성 파일 확인 기능까지 추가 되어 있는 알집을 통해서 좀 더 편리한 인터넷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보조금 2020년 혜택

해마다 전기차의 보조금은 변동이 됩니다. 전기차의 보조금이 2020년에는 어떻게 변화되었을까요? 오늘은 바뀐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기준 변경된 전기차 보조금   정부에서는 환경을 지키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