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이수현이 8kg 감량 다이어트 식단!

귀여운 외모로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고 있는 악동뮤지션 ‘이수현’은 혹독한 관리로 체중관리를 하며 부쩍 예뻐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165cm의 아담한 키로 통통한 외모를 지니고 있었지만, 자신만의 통통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4개월 동안 진행된 그녀의 다이어트는 결국 8kg을 감량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 구성’이 한 몫 했다고 합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준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일까요?

악동뮤지션 이수현 식단

점심: 삶은 계란 2개, 자몽 1개

저녁: 삶은 계란 2개, 토스트, 두부 샐러드

주말: 소고기(약간), 현미밥, 버섯요리

식단만 봐도 얼마나 혹독하게 식단조절을 했는지 알 수 있죠? 하지만, 정말 참기 힘들고 먹고 싶으면 먹되, 양을 조절해서 먹었다고 합니다.

오히려 식욕을 참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오고, 스트레스와 신체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포만감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녀의 식단은 다소 특이한 점이 ‘자몽’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사실 자몽은 체중감량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게다가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까지 포함되어 있어, 신체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삶은 계란

고단백 식품인 계란은 단백질을 비롯해 철분과 칼슘, 아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체중감량 중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계란 하나로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근육의 양이 줄어들 수 있지만, 계란의 고단백질은 근육 손실을 막아주며 근육의 생성을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고단백 식품인 만큼 섭취 후, 소화시키는데 최소 3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오랫동안 높은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2) 자몽

100g당 30kcal에 불과한 자몽은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꾸준히 챙겨먹으면 체내에 쌓인 지방이 싹~ 분해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높은 포만감을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장에 서식중인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 트러블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역시 풍부해,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3) 현미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백미밥 대신 챙겨먹은 현미밥은 혈당지수가 낮아 섭취할 경우, 백미에 비해 흡수되는 과정이 느려 식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소화과정이 길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줘 식욕 억제에 효과적이며, 폭식과 야식을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그녀는 버섯을 즐겨 먹기도 했는데, 버섯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D 등의 이로운 성분들이 풍부하여 체중감량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앞서 소개한 음식들과 함께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 비율을 적절하게 구성하면 건강하면서도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한발 짝 다가가실 수 있을 거에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