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 방법

아파트를 매매시 그에 따른 취등록세가 부과되게 됩니다. 아파트 및 주택의 경우, 취득가액 6억원 이하의 경우 1%, 6억 초과 9억 이하는 2%, 9억 초과는 3%가 적용이 되게 되며, 이외에도 지방 교육세, 농어촌 특별세등이 적용이 되게 됩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취득세는 부동산 및 차량등의 취득 재산에 대해 부과하는 지방세를 의미하며, 이전에는 취득세와 등록세가 따로 계산하여 납부하였지만, 최근에는 취득세와 등록세가 통합이 되어 계산이 되게 됩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통한 쉬운 계산 방법

아파트 취등록세의 경우, 부동산 114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동 계산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114 사이트는 부동산에 관한 매매 또는 시세 및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 매매 또는 양도시 발생하는 세금에 관한 계산기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114 사이트 바로 가기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부동산 114의 메뉴에서 보시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부동산 계산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외에도 부동산 계산기에서는 매도 매수시 양도 소득세 및 취득세 뿐만 아니라 중개 보수도 쉽게 계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시 확인 해야 되는 조정 대상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계산적 필수로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외에 현재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택의 수와 계약일 취득 방법 및 전용 면적등의 상세 정보를 활용하여 내가 내야하는 취득세는 얼마인지를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조정 대상 지역의 경우, 꼭 필수로 확인을 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위의 예시는 조정 대상 지역이 아닌 지역에서 무주택을 기준으로 매매를 진행하였을 경우, 취득가액이 6억 5천 만원이며, 전용면적이 84 일 경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결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취득세 부분과 지방 교육세 부분이 각각 쉽게 계산되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면적이 85 이하인 경우, 비과세 대상으로 농어촌 특별세가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복잡한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부동산 계산기를 통해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매매시 중개 수수료도 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 지원 총정리

현재 주택도시기금에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 여유자금 부족으로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소기업 취업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