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기본 설정 자동완성 5초만에 끄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키보드에 문자를 입력하면 내가 쓰고 싶은 문자와 상관없이 다른 문자가 입력이 되게됩니다.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의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 갑작스럽게 이런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내용이 아닌 전혀 다른 내용이나, 또는 문자로 이모티콘등을 활용할 때 주로 발생하는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가장 먼저 아이폰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설정 화면에 있는 맨 위에 있는 “일반”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그 다음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자동 수정” 부분에 버튼을 해제하여 주시고 “자동 완성” 부분의 버튼을 해제하여 주시면 쉽게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 완성, 자동 수정의 차이

아이폰의 경우 기본 설정으로 위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및 자동 완성, 스마트 구두점 등의 기본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동 수정 : 오타가 있는 텍스트를 수정하는 기능으로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이 기능이 한글 표준을 따르게 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은 오타를 발생시키는 원인입니다. 급하게 문자를 보내거나 중요한 내용을 보낼 때 주로 쓰는 구어체의 표현이 한글 표준과는 다르게 되어 있어 문제를 발생하는 것으로 이 부분의 경우, 꺼주시는 것만으로 해결이 됩니다.
  • 맞춤법 검사 : 한글에 맞춤법에 이상이 있을 때 빨간색의 선으로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 자동 완성 : 사용자의 글을 바탕으로 입력가능성이 높은 문구를 추천하여 표시하는 기능으로 마음에 드는 문구가 있으면 바로 글에 추가되게 됩니다.
  • 스마트 구두점 : 문장을 논리적으로 정확하게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쓰는 표기상의 부호를 구두점이라고 하며,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구두점은 일반 따옴표의 경우 방향이 보여지는 따옴표로, 작은 따옴표도 방향이 보여지는 따옴표로 하이픈 두개 이상을 쓰게되면 크게 한줄로 표시가 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자동 완성 기능의 경우, 문자를 편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제안하여 조금 더 빠른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이지만, 일상 생활에 적용 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설정 – 키보드 – 자동 수정,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해주는 것으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월세 보증금 대출 총정리

새로운 해가 시작이 되면서 가장 먼저 한것은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하는것이 가장 먼저였던거 같습니다 1월초지만 언제 또 금방 시간이 지나서 연말이 되었을때 계획한

더 읽어보기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