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언제까지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아동수당 언제까지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2018년 9월부터 시작된 아동수당의 경우, 2019년 1월 변경되어 7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동 수당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동 수당이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만 7세 미만의 모든 대한민국 국적의 아동에게 지급됩니다.

 

아동 수당 신청 방법

아동 수당의 경우 복지로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또는 pc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복지로 아동수당 신청 바로가기

아동수당 언제까지

만7세 미만 (0~83개월)의 모든 아동에게 수당을 지급하며 기준월에 따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수당 언제까지

2021년 1월의 경우 14년 2월생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아동수당의 경우, 아동이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아동 1명당 매월 10만원씩을 25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주말 또는 공휴일의 경우 전일 지급이 되게 됩니다.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 수당 신청 서류

아동 수당의 경우 신청시 아동 수당 신청서와 보호자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 신청시 아동 수당 관련 위임장을 추가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 수당 계좌 변경

아동 수당의 경우, 복지로에서 계좌 변경이 신청이 가능하며, 복지로에서 다음과 같이 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동수당 언제까지

복지로 민원 서비스 신청하기에서 복지급여 계좌 변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계좌의 명의가 같은 경우 복지 급여 계좌 변경에서 본인을 선택하여 기존 계좌와 신규 계좌 명의가 다른 경우, 복지급여 계좌 변경(본인-가족원)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 아동수당 계좌 변경 바로 가기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