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알아보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란?

모바일 운전 발급이 2020년 6월 24일 시작이 되었습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란? 앱을 통해 자신의 운전 면허 및 신분을 증명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새로운 앱을 다운 받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의 패스 앱을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국내의 모든 이동 통신사 (알뜰폰 포함) 가입자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패스앱 쉽게 설치하는 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 1대에서 1개의 통신사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업무적으로 추가적인 휴대폰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1개의 패스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과연 안전할까?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경우, 운전 면허증 사진과 QR코드 만 나타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개인 정보 표시를 없애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캡쳐 방지를 위해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고, 일정기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면, 코드가 초기화되어 도용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블록 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운전 면허 시스템과 연동 되어 있고, 경찰청, 도로 교통 공단에 등록된 실제 면허증 사진이 나타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현재 어디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경찰 운전 면허증 자격 증명

2020년 7월부터 전국 27개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운전 면허증 갱신 또는 재발급, 영문 운전 면허증 발급 업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편의점 성인 인증

전국에 있는 편의점 중 CU와 GS25에서 미성년자의 성인 인증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범위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유 차량의 이용

비대면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공유 차량 서비스 회사에서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활용하여 신분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교통 경찰 검문 또는 행정 업무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중이고, 금융 거래에서의 신원 확인용으로 사용가능하도록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일반 면허증과의 차이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현재 이동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법적인 효력은 없다고 합니다. 정부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2021년 말에 도입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가 도입하려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개인 스마트폰으로 암호화된 운전 면허증을 직접 발급 받는 형태로 지원이 될 것이라고 하며, 현재의 플라스틱 운전 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자게 된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