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효능,한 눈에 보는 수박 효능 5가지!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수박!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원형에서 아원형 모양에, 과육의 색깔은 적색 품종이 많이 재배됩니다. 적색 수박이 리코펜의 함량이 높아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수박 효능 5가지

수박 효능

노화 방지

수박에는 토마개 1개와 비교할 때 수박 한 컵에 1.5배 더 많은 리코펜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방지,항암효과(전립선암),심혈관질환 예방 및 혈당 저하 효과를 나타냅니다.

염증 완화

수박에 있는 쿠거비타신 E , 트립테르페노이드라는 성분은 염증 유발 효소인 시클로옥시게나제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몸속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여 부종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수박껍질에 있는 시트룰린은 신장에서 아르기닌으로 전환되며 이 아르기닌은 혈관이완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근육 통증 안화

수박에는 근육통을 예방하는 아미노산인 I-시트룰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운동 전에 수박을 갈아 만든 주스를 마신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근육통을 앓는 위험이 적게 나타났습니다.

피부 미용

수박 껍질은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 및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수박의 흰 부분을 강판에 갈아 밀가루와 꿀을 섞으면 좋으 천역팩이 됩니다.


2.섭취 시 주의 사항

수박은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어 몸이 차고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수박에는 칼륨이 다량 들어 있으므로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3.좋은 수박 고르기

수박을 고를 때에는 줄무늬가 선명하고 진한 녹색을 띄며 두드렸을 때 경쾌한 소리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을 보관 할 때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먹고 남은 수박은 랩으로 싸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 ‘자두’ 효능 보기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