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홈택스,무인발급기,국세청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여기서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시 있는자가 과세된 소득에 대한 소득금액을 증명받기 위해 신청하는 민원으로 대출과 같은 금융업무 진행 시 소득금액증명원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득금액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으시려면 먼저,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소득금액증명원을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국세청 홈택스를 방문하시기 위해서는 포털 검색창에 검색 후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2.민원증명-소득금액증명 

민원증명 페이지 이동 후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세요.

3.공인인증서 로그인 

본인 확인이 꼭 필요한 민원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소득금액증명원 발급신청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기본 인적사항은 본인인증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면 자동으로 입력되고 신청내용으로는 발급유형,증명구분,내가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는 이유에 체크해주시고,과세기간,사용용도,제출처 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으로 인터넷발급을 할것인지 아니면 인터넷 열람만 할것인지도 체크후 하단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신청하게 되면 인터넷접수목록 조회에 소득금액증명원이 나오게 되고 프린터 테스트 후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후 소득금액증명원을 프린트 해주시면 됩니다. 

5.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위치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드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으시거나 아니면 세무서,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다만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혹은 발급을 위한 공인인증서도 없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가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무인발급기의 위치를 찾는 방법은 정부24 민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센터->서비스지원 순으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아보시면 됩니다.그리고 참고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말고도 정부24 홈페이지 내에서도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이란?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추천 스마트폰 보급의 대중화로 대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과거에는 은행 또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함 했던 대출이 이제는

더 읽어보기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쓸 수가 있는 특수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부담을 하여서 액면가보다 5%에서 10% 할인된 금액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