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분리 하는 방법

세대분리 하는 방법

 

반갑습니다. 지금살고있는 집에서 새로산 집으로 이사를 하면 전입신고를 해야합니다. 반드시 이사를 하는곳의 동사무소에 가서 전입하였다는 사실을 신고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 현대인들은 평일에는 하루종일 업무로 인해서 바쁜생활을 하다보면 미루게 되어서 과태료를 내야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요즘엔 유튜브에서도 많은 영상들로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하게 전입신고를 할 수가 있는데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세대분리 하는방법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길 바래요. 유튜브는 구글플레이 사이트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그럼 검색결과에 해당 아이콘의 배너가 나옵니다.이를 클릭하시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그런데 여기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할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해요. 건축물대장이나 토지대장등은 비회원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나 전입신고는 반드시 공인인증서의 등록과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유튜브에서도 많은 자료가 있어요. 

 

여러가지 목록이 나오는게 보이시나요? 주민등록,건축물대장,전입신고,지방세납부,토지대장,출입국증명,자동차원부,토지이용계획 등등 많은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우리는 전입신고세대분리를 해야되니 민원서비스 중에 전입신고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꼭 본인이 신청을 해야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창이 나오죠?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정당한 이유없이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5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붙는답니다.

 

그리고 거짓으로 신고를 하면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가 있는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신청하는 사람이 미성년자 이거나 기존 세대에 별도로 세대를 구성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전입신고가 불가능합니다.

거주용 주택을 매매를 하고 잔금일에 대출을 하는경우에는 매매를한 주택에 전입신고 후 필요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신청인의 휴대폰번호를 남겨주면 진행사항이 문자로 옵니다. 아! 다음엔 코스닥 코스피 차이 kosdaq 지수 에 관해서 포스팅 해볼까요? 

 

세대구성을 어떻게 할건지는 체크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조금있다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이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정말 쉽죠?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미루셔서 과태료 물지 마시길 바랄께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더 읽어보기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