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입학준비금 꼭 신청하세요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서울시에서 중고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급합니다.

서울시에서 입학을 앞둔 중학생과 고등학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급합니다. 2021년 처음으로 시작되는 서울시 입학준비금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입학 준비금 제로페이 지급 방식

입학준비금은 2021년 부터 서울시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지원해주는 30만원의 지원금입니다. 30만원의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이 되며, 서울의 국립, 공립, 사립 중학교 및 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각종 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소득에 상관없이 지급하게 됩니다.

 

서울시 입학 준비금 활용 방법

서울시 입학준비금의 경우, 신청을 통해 교복 지원 또는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하는 방식을 택할 수 있으며 구매 범위는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와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 입니다.

  • 학교주관 교복비로 사용 : 학교에서 교복비로 지원 처리
  • 주관구매 교복 외 등교 의류 및 스마트 기기 구매 (교복 물려입기 포함) : 제로페이 사용

중학생의 경우 학부모에게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시 입학 준비금 신청 방법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에 포함되어 있는 입학준비금 신청서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의서와 신청서를 통시에 제출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포인트 신청자의 경우, 2월중 학교에서 문자안내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 중학교 신입생의 경우, 보호자의 휴대폰으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사용 기간

서울시 입학 준비금의 경우, 3개월 이내에 사용되지 않으면, 학교 회계로 반납이 되게 되며, 교복 또는 일상복, 스마트 기기등의 구입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의 경우, 제로페이 가맹점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하며, 제로페이 가맹점의 경우 제로페이 가맹점 앱인 “지맵”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주소지가 경기도라도 서울의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이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교육콜센터 (02-1396)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쓸 수가 있는 특수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부담을 하여서 액면가보다 5%에서 10% 할인된 금액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