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민 대출 다음달 출시 !!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

안녕하세요

금융위원회는 다음달 16일 연 1%대 금리의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서민들이 높은 이자로  적용되는 변동 금리를 낮은 금리의 장기·고정금리 상품으로 바꿔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전환대출 대상은 모든 금융권에서 변동금리나 준고정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1주택자로,

 

부부합산소득이 8,500만원 이하거나 소득 기준이 1억원 아래인 신혼부부 또는 두자녀 이상 가구입니다.

금리는 대출 기간에 따라 연 1.85에서 2.2%로, 신혼부부나 다자녀가구 등 우대조건을 모두 적용 받으면 최저 1.2%까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은 주택가격이 시가 기준 9억원 이하여야 하며, 강화된 주택담보대출 비율이 적용되지 않지만 기존 대출 범위 안에서 최대 5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총 공급 금액은 20조원 규모로, 대출 신청이 20조원을 크게 넘어설 경우 주택가격이 낮은 신청자 순서대로 20조원 까지 대출 이 된다고 합니다.
전환대출은 다음달 16일부터 2주간 은행이나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