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책 자금 사업 계획서 평가 – 언제까지 어떠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가?

정부 정책 자금 사업 계획서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면, 기간이라는 것이 고 그 기간동안 본 프로젝트를 어떻게 평가를 할 것인가에 관한 이야기 이다.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정부 정책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때 사업 계획서 부분의 기간에 관한 이야기 이다.

정부 정책 자금 지원 사업 계획서의 경우에는 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그 기간동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는 명목으로 정부에서 정책 자금을 지원 받는다.

사업 계획서 작성시 무조건 많이 쓴다.

정부 정책 자금을 활용해서 1년이라는 기간동안 회사에서는 이런 것도 하고 저런 일도 해서 이러한 것도 저런 것해 해볼 것이고 이런 시도를 통해서 저런 결과와 이런 결과를 도출할 것이다.

1년이라는 기간동안 회사에서 이 부분을 다할 수 있다고 쓰고 완성했다면 좋겠지만, 너무 많이 쓴 것은 아닐지?

기간 동안 정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핵심 부분은 이러한 것을 얻으려고 하고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렇게 할려고 한다는 부분을 명확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 사업이 지양하는 바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이런 문제를 이렇게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1년 동안 이런 접근법을 사용하여 진행하고 한다.

본 접근법을 사용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평가 지표는 다음과 같고 그 평가 지표에 맞추었을 때의 예상치는 다음과 같다.

위와 같은 형태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무조건 많이 적는다는 것이다.

많이 적으면, 각각의 사업과 분야를 회사에서 다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한다.

1년 이라는 기간동안 진행이 될 경우 각각의 지표가 많으면, 서류 작성만으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일정 기간동안 할 수 있는 부분만 사업 계획서에 적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 계획서에는 기간이 있다 그 기간동안 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며, 그 기간동안 진행해서 할 수 있는 문제 해결에 집중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1차적인 문제 혹은 2차적인 문제로 사업 계획서를 한정하고 작성해보자. 사업 계획서에서는 기간이 있고 그 기간동안 사업이 완료가 되어야 한다. 너무 많은 계획은 계획일 뿐이다.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사업 평가시 어떻게 평가될 수 있을지를 고민해 보자.

Photo by dkalo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