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서 발표 평가시 신경써야 하는 부분 사업 계획서 ppt 자료와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서면 평가에 합격을 하면 대면 평가 일정이 잡히게 된다. 이때 준비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한다.

 

중요한 부분은 사업 계획서에 작성한 바와 같이 동일한 내용으로 대면 평가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방향성을 동일하게 설정을 하여야 하고 그 방향성을 프리젠테이션 자료에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평가 항목에 적혀있는 부분을 어떻게 보여주어야 할 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 계획서 ppt는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내용 부분이 가장 충실하게 나와 있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그런 내용을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그때 활용을 하는 것이 이미지 부분이다. 혹은 동영상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미지 혹은 동영상은 사업에 있어서 동기 즉, 왜?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는가 부분에 있어서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동영상의 경우, 짧은 것을 추천한다. 길어도 1분은 넘지 않는 것으로 너무 길면 지루할 수도 괜히 시간을 버리는 요소로도 작용한다.

그리고 이미지와 글의 비율은 어느 정도로 할 것인가? 정해진 것은 없지만, 가독성을 위해 글은 7줄 이내 7문단 이내로 그림은 전체 구성에 30%를 활용하고 있다.

너무 많은 글은 가독성을 해친다. 그리고 사업 계획서에서 너무 자세하게 적힌 부분을 과연 임팩트 있게 표현할 수 있을까? 그런 부분은 내용에서 설명을 하고 사업 계획서 발표시 추가 제출 자료로 제시한다.

그리고 평가 자료를 준비할 때 그럼 어느 정도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가? 그부분에 대해서도 고민을 할 것이다.

평가장에 실제 들어가보면 정해진 발표 시간은 정해진 시간에서 50% 정도를 배분하고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때 추가적으로 질의 응답 부분에 대한 자료를 사업 계획서 ppt 상에 첨부한다.

사업 계획서 ppt 자료  준비시 고려할 부분

  • 평가장에 노트북을 가지고 들어가는 경우는 없었다. 좋은 폰트라고 사용하다가 실제 낭패를 볼 수 있다. 일반적인 기본 폰트를 활용하거나, 폰트와 같이 사업 계획서를 저장해야 한다.
  • 가독성의 유지를 위해 긴 글을 쓰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첨부한다.
  • 그림을 적절히 활용한다. 30% 정도
  • 동기 부여 혹은 중간 동영상 삽입시 동영상 확인은 필수 이다. 코덱의 문제로 플레이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 제출 자료는 ppt 자료가 최종 완성이 된 후 준비한다. 발표를 할 내용이 주가 되어야 하고 제출 자료는 부가적인 설명이다.
  • 시간 안배를 적절히 진행한다. 정해진 시간의 50%정도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나머지는 질의 응답으로 진행할 것으로 생각하자.
  • 예상 질문에 대한 준비 – ppt 자료 최종 부분에 예상 질문에 대한 추가 자료를 준비한다.

 

Photo by ImagineCup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연비좋은 국산차 순위

연비좋은 국산차 순위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가성비 좋은 국산차, 연비좋은 자동차 순위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운전을 하다보니 연비가 항상 신경이 많이 쓰이곤 하더라구요, 하이브리드 차로

더 읽어보기
전기차 충전요금

전기차는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모터에 공급을 하면서 움직이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휘발류나 디젤원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 공해가 없습니다. 무공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