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쉽게 하는 방법 –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쉽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확인해 보아야할 실거래가,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지역의 부동산의 거래 가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부동산 또는 부동산 114 등의 다양한 부동산 관련 어플로 현재 나와있는 부동산의 가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신중하게 결정을 하기 위해서 확인해보는 부동산의 실거래가의 경우, 다음과 같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쉽게 조회하는 방법

국토교통부에서는 실거래가를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라는 키워드 또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국토 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바로가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위에 메뉴를 통해 자신이 확인해 보고자 하는 부동산의 종류를 통해서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날이 갈수록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아파트’를 예시로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이미지를 확인해 보시면 크게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의 경우 아파트의 단지를 의미하며, 빨간색의 경우 개별 아파트를 의미합니다.

실거래가의 경우 매매 가격 및 전월세 가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위의 지도에 나와 있는 아파트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또한 해당 건물에 관한 건축년도 및 매매 및 전월세 금액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의 매매가격 작년도의 가격이 궁금하실 경우 년도의 표기 부분을 원하시는 년도로 변경하시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한번에 조회 하는 방법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의 경우 내가 원하는 지역의 자료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료 제공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메뉴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실거래가 자료제공’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실거래가를 계약 일자를 구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매매 또는 전월세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번 주소 또는 도로명 주소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지역에 특정 일자내에 계약되었던 모든 부동산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거래시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부동산의 형태에 따라 지역에 따라 한번에 조회도 가능합니다.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등기부 등본의 경우 24시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으로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하는 방법



출처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