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 한 눈에 보는 복숭아 효능 5가지!

7월 제철 과일로 날로 먹거나 통조림,병조림,주스,잼 등으로 가공하여 많이 먹습니다.
중국이 원산지로서 서양으로 넘어가 세련되고 맛있는 다수의 디저트로 활용되었습니다.
복숭아 효능 으로는 면역력을 키워 주고 변비를 없애고 껍질은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 외 복숭아 효능 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복숭아 효능 5가지

복숭아 효능

“다이어트 효과”

100g에 약 34kcal인 복숭아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크지만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또한 복숭아의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제거해줘 부기 제거에도 좋습니다.

“피로 회복”

복숭아에는 비타민과 구연산 필수 아미노산 등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입 맛을 돋게 해줍니다.

“노화 예방”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해독 작용”

복숭아 껍질에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유기산 성분은 니코틴을 제거하며 독성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숙취 해소

복숭아에는 특히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섭취 시 주의 사항

당뇨병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분이 많아 혈당을 빠르게 올려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과일로 주의가 필요 하며 장어와 같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같이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합니다.


3.보관 방법

복숭아는 0~1도 사이의 냉장실에 보관해야 단맛이 가장 잘 느껴지며 더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당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작은 충격에도 쉽게 무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감싸면 수분이 더 오래 유지됩니다. 복숭아를 먹기 전 30분 정도 실온에 두는 게 좋습니다.

이 외 7월 제철 과일인 자두의 효능에서도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