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효과 및 활용 방법

바세린 효과 및 활용 방법

바세린은 1870년 미국의 로버트 체스브로라는 사람이 설립한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주성분은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이며, 바디로션, 입술 보호제,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바세린의 원료인 페트롤리움 젤리는 탄화 수소에 반고체 물질로, 윤활, 코팅 보습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며, 사람의 체온에 녹게됩니다. 이를 활용하여 상처 부위에 바르면 코팅 및 세균 감염을 막고 보습 작용을 하여 치료속도를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세린 효과

바세린의 효과

바세린은 피부에 윤활, 코팅 및 보습등의 다양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상처 부위에 바르면 세균이 침식하는 것을 막아 주며, 보습 작용을 하여 피부의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건조한 피부에 바를 경우 보습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바세린 활용 방법

바세린은 입술 보습과 각질 제거에 효과적 입니다. 립밤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보습 효과가 뛰어 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세린의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블랙헤드 제거입니다. 바세린을 블랙 헤드가 발생하는 부위에 발라주고 15분간 스팀 타올을 활용하여 덥어준 후 클렌징 오일로 세안을 해주면, 쉽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세린은 팔꿈치나 뒷꿈치가 건조할 때 자주 발생하는 각질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각질이 발생하는 부위에 지속적으로 발라주게 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세린을 활용하여 브러쉬를 세척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조모의 브러쉬를 사용할 경우, 바세린을 골고루 발라주게 되면, 바세린이 붓에 있는 잔여물을 외부로 밀어내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오랜 기간동안 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록 해준다고 합니다.

 

바세린은 사람의 체온에 녹아 세균이 침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보습작용을 하여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