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환절기까지 기관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에 환전기까지 기관지에 좋은 음식 추천

미세먼지에 환절기까지 기관지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봅이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고 요즘은 코로나 19등의 영향으로 마스크를 상시 착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기관지 관련 질환이 악화되곤 합니다.

활절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다음과 같습니다.

 

더덕

산에서 다는 고기라고 불리울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더덕은 다량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데 도움을 주고, 기침 천식 가래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성분인 이눌린은 혈당 조절은 돕는 천연 인슐린으로, 잎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등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덕은 철분,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 회복에 좋고,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자

겨울에 많이 마시는 유자, 유자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염증을 억제하면서 미세 먼지로 인한 기관지 질환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미용 및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래와 기침을 멈추는데 효과적이며 기관지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배즙은 목감기에 도움을 주고 열을 내려주며,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며, 이는 배안에 들어있는 루테오린 성분이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면서 점막을 보호하고 수축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루테오린 성분은 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