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내 제품은 무엇이고 난 누구에게 팔 것인가?

무역, 수출이다.

내 제품은 무엇이고 누구에게 팔 것인가?

처음 진행하고 아직 잘 모르겠다고 생각한다면 위의 툴을 추천하고 싶다.

초보자가 쓰기 가장 편리한 툴이기 때문이고 더군다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것은 내 제품이 무엇인가라는 것이다.

내 제품이 무엇인가?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사람이 모를리는 없다. 하지만, 내가 위의 툴을 추천하는 이유는 내 제품을 과연 어떻게 판매할 지 방법을 고민해보자는 거다.

내 제품이 무엇인가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것은 고객이 어떻게 찾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다.

고객이 내 제품을 찾고 있는 지를 알기 위해서 구글 키워드툴을 추천한다. 고객이 찾고 있는 단어를 가지고 연관 검색어를 통해서 내 제품이 무엇인지를 찾아 볼 수 있다.

내 제품을 고객이 어떻게 검색하는 지를 아는 것이다.

내가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을 고객이 어떻게 검색을 해야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당신이 제품에 대해서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는지, 그게 성능이 어느 정도 좋고, 가격 경쟁력이 있느지는 다음 문제이다.

예를 들어 내가 팔고 싶은 제품이 골프 장갑이라고 하자. Golf Glove그럼 당신은 당신의 제품을 그냥 Golf Glove라고 영문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카다로그를 진행할 것이다.

그리고 밑에는 당신 회사의 제품이 어떠한 성능이 있는지 제품을 사용하면 뭐가 좋은지를 번역하여 올려 놓고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하지만, 내가 의미하는 바는 이게 아니다.

Golf glove의 구글 키워드 첫번째 검색 결과는 다음과 같다.

무역 수출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단순히 Golf Glove로 찾는 사람들보다는 각가 Winter, Cheap, Colored, Mens, Leather등 앞에 연관 단어를 제품을 검색하는 것이다.

쉽게 당신도 오픈 마켓에서 물건을 살 때 어떻게 하는가? 골프 장갑이라고 치고 바로 들어가서 제품을 검색하는가? 아니면, 겨울용 골프 장갑, 남성용 골프 장갑, 가죽 골프 장갑 등으로 찾는가?

당신 제품이 판매가 되는 것은 외국도 동일하다

무역을 진행하건 수출을 진행하건 첫번째는 내 제품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것이라고 본다.

그럼데, 고객이 제품을 찾는 방법도 아닌데, 내 방법을 계속 고수해 나간다면, 과연 고객은 당신의 제품을 찾을 수 있을까?

이전에 내가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오랜 기간동안 사람들이 안 들어 왔던 경험이 있어서 이 경험을 다시 겪는 사람들은 없으면 좋겠다.

접점을 찾는다는 것 그 첫번째는 고객이 찾는 방법이 무엇인가이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주식 예수금
주식 예수금이란?

주식 예수금이란?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시라면, 주식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식 ‘예수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예수금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더 읽어보기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