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 빨리 낫는법

여름에도 에어컨 가동으로  감기와 몸살이 극성을 부리기 시작합니다. 요즘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감기나 몸살이 걸리게 되면 출근도 못하고 격리가 될 수 있고, 특히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는 코로나에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몸살은 왜 걸리는 것이고, 몸살 빨리 낫는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몸살의 원인은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몸에 피로가 누적이 되고 몸이 아플게 됩니다. 이런 경우 보통 바로 휴식을 취하게 되면 몸이 곧 회복이 됩니다. 그런데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피로가 누적에 누적이 되면 몸살이 나고 맙니다. 보통은 몸살에 감기까지 동반해서 걸리게 됩니다.

몸살에 걸리게 되면 만사가 힘들고 몸이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는 직장맘의 경우에는 너무 힘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케어를 해야하고, 회사도 다녀야 하기때문에 몸살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일수록 직장에 휴가를 내고, 아이들은 부모님이나 남편에게 맡기고 몸살을 치료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몸살을 빨리 낫게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몸살 빨리 낫는법 정리

1. 반신욕/전신욕으로 몸살 탈출하기

열이 많이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반식욕이나 전신욕을 통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땀을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시킬 수 있어 몸살을 빨리 낫게 해 줄 수 있습니다.

2. 휴식 또 휴식 무조건 휴식하기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무조건 푹 쉬어야 합니다. 그냥 쉬는게 아니라 숙면을 취하면서 몸을 회복을 시켜야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잠을 자면서 푹 쉬는게 몸살에는 아주 좋습니다.

3. 수분섭취 –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는 몸살로 탈수 현상이 생기는 부분을 물을 많이 마셔서 탈수 현상을 막아서 몸살이나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은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4. 습도조절해 주기

수분유지를 위해서 물을 자주마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환경적인 부분도 중요합니다.

집안을 가습기를 통해서 습도를 적당히 조절을 해 주어야 코 점막의 건조를 막고 몸살 감기를 빨리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몸살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

몸살에 좋은 음식은 피망, 브로컬리, 감귤류, 감자, 계란, 부추, 야채 등을 많이 섭취하시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몸살 빨리 낫는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건강 정보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충전요금

전기차는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모터에 공급을 하면서 움직이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휘발류나 디젤원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 공해가 없습니다. 무공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더 읽어보기
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