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쉽게 알아보는 법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시장 진흥 공단에서 기금을 부담해서 적혀져 있는 또는 표시된 금액보다 5%가량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지류와 전자 그리고, 모바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지류 상품권은 5천원 1만원, 3만원권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전자 상품권의 경우, 기명식과 무기명 식으로 구분하여 5만원 10만원으로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적용된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5천원, 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상품권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의 구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방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현재 제로 페이 만을 통해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제로 페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출금 계좌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할인 혜택과 구매 한도

평소 온누리 상품권의 할인 혜택은 개인에게만 5% 할인이 적용 되었으며, 구매 한도는 월 50만원이었습니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현금 또는 공무원 복지 카드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상태로 인해서 현재 온누리 상품권을 일시적으로 10% 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한도도 변경이 되어 최대 100만원 한도로 할인율 10%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온누리 상품권”이라고 치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쉽게 활용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시장에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렵더군요. 실은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 상품권 몰을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쉽게 사용하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 전통 시장

온누리 전통 시장의 경우,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기 가장 쉽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보다 주로 특정 지역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상품들이 몇가지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누리 전통 시장 바로 가기 

 

표시된 가격 보다 현재는 1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온누리 상품권 활용 방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직접 활용하기 위해서 관련 사이트를 찾아보다 보니, 이전 보다 다양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오픈 마켓이 있어서 이용해 볼까 찾아보니 일반 상품 결제와는 조금 다르게 되어 있더군요.

 

위에 그림에서 처럼 전체 상품에 다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온누리 전자 상품권으로 구매 가능한 상품이 따로 있었습니다.

 

구입 할 수 있는 상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조금 내려 보시면, 온누리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 업체들이 리스트로 정리 되어 있더군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일부 오픈 마켓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적용 상품이 따로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